•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놀이지도] 현재 상품화되어 판매되고 있는 연령별 놀잇감을 조사한 후 놀잇감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발달의 적합성, 안전성, 견고성 등을 고려하여 분석하고 개선되어야 할 점을 쓰시오

수어지교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10.03
최종 저작일
2017.10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놀이지도] 현재 상품화되어 판매되고 있는 연령별 놀잇감을 조사한 후 놀잇감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발달의 적합성, 안전성, 견고성 등을 고려하여 분석하고 개선되어야 할 점을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시중 판매되는 상품화된 놀잇감의 종류와 특징
1) 1세 - 블록
2) 2세 - 교통기관, 소꿉놀이, 생물체
3) 3세 - 실물자료
4) 4세 - 구멍에 끼우기, 분류게임
5) 5세 - 카드놀이, 나무판 게임
2. 시중 판매되는 상품화된 놀잇감의 발달의 적합성, 안정성, 견고성 분석
1) 1세 – 손가락 인형 가족이야기
(1) 발달의 적합성
(2) 발달의 안정성
(3) 발달의 견고성
2) 2세 - 자장자장 꿈나라 코코
(1) 발달의 적합성
(2) 발달의 안정성
(3) 발달의 견고성
3) 3세 - 아기 청소기
(1) 발달의 적합성
(2) 발달의 안정성
(3) 발달의 견고성
4) 4세 - 병원놀이
(1) 발달의 적합성
(2) 발달의 안정성
(3) 발달의 견고성
5) 5세 - 교통수단
(1) 발달의 적합성
(2) 발달의 안정성
(3) 발달의 견고성
6) 6세 - 미니카 세트
(1) 발달의 적합성
(2) 발달의 안정성
(3) 발달의 견고성
3. 상품화된 놀잇감 혹은 놀잇감 사용의 개선안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놀이는 지적이해 뿐만 아니라 정서적 발달과 사회적 학습 등 신체적·사회적·정서적·지적으로 개념을 습득해 나갈 수 있는 인간 고유의 활동으로, 영유아가 삶의 주체로서 자신과 환경 사이의 상호작용을 주도하고 창조적인 삶을 영위하게끔 안내하는 좋은 도구가 되어준다. 이러한 좋은 도구로서 놀이는 세심한 계획 하에 이루어질 때 더욱 풍부해 질 수 있다. 영유아는 자신의 신체를 이용하여 놀잇감이 없을 때도 놀이 활동을 할 수 있지만 놀이를 위한 신체 이외의 자료, 즉 놀잇감을 직접 만지고 조작하는 행위는 놀이를 더욱 흥미롭게 이끌어 줄 수 있어 놀이의 긍정적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상품화되어 판매되고 있는 연령별 놀잇감을 조사한 후 놀잇감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발달의 적합성, 안전성, 견고성 등을 고려하여 분석하고 개선되어야 할 점을 서술해 보겠다.

Ⅱ. 본론
1. 시중 판매되는 상품화된 놀잇감의 종류와 특징
1) 1세 - 블록
유아가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하도록 고안되어 있기 때문에 특정한 사용법을 지니고 있는 자료와는 달리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자료에는 레고 등의 블록 종류가 속한다.

2) 2세 - 교통기관, 소꿉놀이, 생물체
장난감은 유아의 물리적, 사회적 환경속에 있는 물체의 축소형 복제물 이다. 이러한 자료는 유아가 쉽게 조작할 수 있고 어디에서든지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소꿉놀이를 위한 장난감(인형, 인형장신구, 부엌용품, 다리미, 빗자루 등) 교통기관 장난감(기차, 자동차, 배, 트럭 등) 생물체,(사람, 동물, 우주인 등)이 있다.

3) 3세 - 실물자료
실물자료에는 모래, 진흙, 물, 점토, 음식, 나무, 목공놀이도구, 여러 가지 성인의 옷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자료는 유동적이며 자기-동기 유발적이기 때문에 훌륭한 놀잇감이 된다.

참고 자료

엄정애(2009). 영유아 놀이와 교육. 교문사.
김춘일 외(2004). 유아놀이프로그램. 교육과학사
동윤진(2009). 어린이 도서관과 장난감 도서관에 대한 실태 및 부모인식 연구.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은진(1999). 유아들의 가상놀이 촉진을 위한 놀잇감 사용: 놀잇감의 구조성을 중심으로. 아동학회지.

자료후기(2)

수어지교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놀이지도] 현재 상품화되어 판매되고 있는 연령별 놀잇감을 조사한 후 놀잇감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발달의 적합성, 안전성, 견고성 등을 고려하여 분석하고 개선되어야 할 점을 쓰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