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
GOLD 등급의 판매자 자료

TV 드라마 및 책 “뿌리 깊은 나무” 에 관한 감상 리포트

"TV 드라마 및 책 “뿌리 깊은 나무” 에 관한 감상 리포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4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6.04.27 최종저작일 2016.04
4P 미리보기
TV 드라마 및 책 “뿌리 깊은 나무” 에 관한 감상 리포트
  • 미리보기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금으로부터 5년 전인 2011년에 TV드라마 “뿌리깊은 나무”가 방영된 적이 있다. 당시에 이 드라마는 “뿌나폐인”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 지면서 25.4%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나 또한 굉장히 좋아하는 작품이여서 “뿌리깊은 나무”를 선정하기도 했지만 드라마 안에 있는 다양한 장치들과 상징성 등 때문에 이 작품을 선정하게 되었다. 이 드라마에 대해 잠시 설명하자면 조선 세종시대 훈민정음 반포 전 7일간 경복궁에서 벌어지는 집현전 학사 연쇄살인사건을 다룬 드라마이다. 여기에선 우리가 일반적으로 세종이 아닌 다른 세종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세종을 재해석한다. 또한 노비신분인 강채윤(장혁)을 통해 백성들이 한글을 어떻게 받아들였는지 등의 이야기를 통해 극을 전개해 나간다.
    다음으로 이 작품에서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것이 미학적인 특성이다. 첫 번째로 멀티플롯이 있는데 여기서 플롯이란 사건의 원인과 결과의 사슬을 나타내며 내러티브를 형성하는 유기적 사건들을 말한다.

    참고자료

    · 이정명 지음, 『뿌리깊은 나무』, 밀리언하우스, 2006
    · 한국극예술학회, 텔레비전 역사드라마<뿌리깊은 나무>의 이중담론
    · 한국극예술연구 제43집, 2014.03, page(s):333~364
  • 자료후기

    Ai 리뷰
    판매자가 제공한 자료는 체계적인 구성으로 되어 있어 복잡한 내용을 과제에 쉽게 활용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좋은 자료들이 많이 등록되기를 기대합니다.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독후감 관련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 소설/문학 오른쪽 화살표
    저자 | 이정명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5월 05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58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