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아동복지론 과제 아동학대 관련기사 스크랩 후 자신의 생각 정리하기. (A+받았습니다.)

A+받은 자료입니다!
4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5.11.15 최종저작일 2011.05
4P 미리보기
아동복지론 과제 아동학대 관련기사 스크랩 후 자신의 생각 정리하기. (A+받았습니다.)
  • 미리보기

    소개

    A+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평상시 개인적인 내 생각으론 아동학대 가해자가 친모나 친부 보다는 계모, 계부, 양모, 양부의 아동학대가 더 많을 줄 알았다. 그러나 사례를 찾아 읽고 정리해 보니 계모, 계부, 양모, 양부 보다는 친모나 친부의 아동학대 발생률이 훨씬 더 높았기 때문에 놀라웠다. 특히 친부는 거의 알코올 중독 증세가 있었으며 어른들의 과음이 아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동학대를 주제로 자료를 조사하고, 글을 쓰다 보니 실화를 토대로 만든 영화 <아메리칸 크라임> 이 생각이 난다. <아메리칸 크라임> 에서는 한 부모가 이웃의 한 보모에게 자신의 딸 두 명(실비아, 제니)을 맡기고 떠났는데 딸 중 실비아가 살해된 사건(실화 : 1966년 배니체프스키 대 인디애나 사건)을 다룬 영화이다. 영화에서는 보모의 화풀이, 실비아가 아픔을 느끼지 못한다는 아이들의 생각과 군중심리 때문에 끔찍한 사건이 벌어진 것이다. 실비아의 몸에 바늘로 문신을 하고, 지하실에 가두어 놓고, 다리미로 지지고 심지어 매춘까지 시켜 돈을 버는 등 온갖 학대를 일삼았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가 등록한 자료는 매우 유익하고, 주제가 잘 정리되어 있어 학습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자료의 품질이 높고, 내용이 풍부하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유익한 자료가 계속 등록되기를 기대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8월 06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03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