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교육철학: 사람의 내면, 사람다움을 위해 힘써야 하는 것

"교육철학: 사람의 내면, 사람다움을 위해 힘써야 하는 것"에 대한 내용입니다.
4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5.01.19 최종저작일 2012.12
4P 미리보기
교육철학: 사람의 내면, 사람다움을 위해 힘써야 하는 것
  • 미리보기

    목차

    1. 사람의 내면에는 무엇이 있는 가
    2.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
    3. 사람다움을 잃지 않기 위해 힘써야 하는 이유
    4. 느낀 점

    본문내용

    1. 사람의 내면에는 무엇이 있는 가
    이 주제에 대해서는 두 가지 측면으로 접근하고 싶다.
    먼저 오랜 옛날에도 존재했지만 현대사회에서 더욱 심각한 외모 지상주의에 대해서 논하고자 한다. 몇 년 전에 보았던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라는 영화가 떠올랐다. 남자 주인공 할 라슨은 자신도 딱히 잘난 구석이 없으면서 예쁘고 몸매 좋은 여자들을 지나치게 선호한다. 마치 세상에 만연한 외모지상주의가 인격을 지닌 채 살아 난 듯한 인물이다. 대놓고 이성의 외모만을 밝히던 할은 우연한 사고로 심리 치료사인 토미 로빈스를 만나 다른 사람들의 내면이 곧 외모로 투영되어 보이는 희한한 최면에 걸린다. 즉 A라는 사람과 B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A는 실제로 보면 굉장히 뛰어난 미인이지만 내면이 형편없고 B는 뚱뚱하고 못생겼지만 성품이 훌륭하다. 이럴 경우 주인공의 눈에는 B가 미인으로 A가 추녀로 보이는 것이다. 그 영화를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다. 우선 모든 사람이 주인공처럼 사람의 내면이 외모로 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과 만약 내 외모가 그렇게 못나게 되었을 때도 나는 거울을 망설임 없이 들여다 볼 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이다. 내 스스로의 외모에 대해서 그렇게 부정적으로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인지 모르게 중·고등학교 시절보다 외모에 더 신경을 쓰게 되고 화장을 하지 않으면 외출을 잘 하지 않거나 나간다 하더라도 모자를 푹 눌러쓰고 다니는 그러한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또한 남을 처음 볼 때도 상대방을 자연스럽게 외모로 평가해버리는 경향이 늘어났다. 분명 머릿속으로는 ‘아, 이게 아닌데. 저 사람의 내면을 보자’ 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또 다시 외양적인 면을 보고 있는 나를 혐오까지는 아니지만 비판하게 되었다.
    그리고 내 주변의 남자 동기들이나 중·고등학교 동창들이 말하기를 남자들이 예쁜 여자를 좋아하는 건 사실이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라고 한다. 평균 정도의 외모만 되면 다른 것들(성품이나 지성이나 느낌 등)을 더 중요시 한다고 한다. 그러니 외모에 너무 집착하지 말라고들 한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가 등록한 자료는 과제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내용이 많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자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5월 06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56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