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프로그래밍 및 실습
- 최초 등록일
- 2014.04.15
- 최종 저작일
- 2014.04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1. 객체의 선언과 생성을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2. main() 메소드가 왜 static이어야 하는지 설명하시오.
4. 실습 3.3의 CircleAp1.java에서 모든 생성자를 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5. static 메소드에서의 this를 이용한 참조를 시도할 경우 에러가 발생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12. 실습 3.1에서 사각형의 높이(세로)와 너비(가로)를 서로 바꾸는 프로그램을 call-by reference를 사용하여 작성하시오(매개 변수로 객체를 사용할 것.)
본문내용
1.객체의 선언과 생성을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1)객체의 선언
⇒ Rectangle arect; 이와 같이 변수를 선언한다. 여기서 변수 arect는 Rectangle 클래스의 어떤 객체를 나타내는 참조 변수이다. 사용자가 정의한 클래스를 나타내는 참조변수는 해당 클래스의 객체를 가리키는 포인터 역할을 한다. 또한 위와 같은 선언만으로 자바에서는 Rectangle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는 변수를 생성할 뿐이지 Rectangle 객체를 생성하는 것은 아니다.
2)객체의 생성
⇒클래스 선언이나 객체의 선언이 해당 객체를 생성하는 것은 아니다. 객체 변수(참조 변수)를 선언한 후 이 변수(객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객체를 생성하여 이 변수가 생성된 객체를 가리키도록 하여야 한다.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은 new와 생성자를 이용하여 객체를 생성하는데 이를 초기화라 한다. 여기서 생성자는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 하는데 만 사용되는 특별한 종류의 메소드이다. 생성자 메소드는 클래스와 같은 이름을 가진다.
2.main() 메소드가 왜 static이어야 하는지 설명하시오.
⇒메소드를 static으로 선언하게 되면 해당 메소드는 인스턴스 생성없이 접근(호출)이 가능한데 메소드를 static로 선언하지 않으면 메소드를 호출하기 전에 인스턴스를 생성하여야 하는 문제가 생기므로 main() 메소드는 static으로 선언 하여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