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문화콘텐츠-류한준

*한*
최초 등록일
2012.10.20
최종 저작일
2012.01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ddfd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책을 읽기 전에

‘문화콘텐츠와 스토리텔링’
나 스스로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보자는 꿈을 꾸며 영상원에 입학을 한 내가 오랜 공백을 두고 돌아 온 마지막 학기에 선택을 한 수업이다.
여기서 브랜드란, 어떤 작품을 논하기에 앞서 어떤 작가에게의 신뢰로 결정되는, 작품의 기본적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쉽게‘저 사람이 만들면 재미있어.’라는 믿음을 줄 수 있는 연출자가 되자는 꿈이었다. 꿈을 위해 막연하게 나의 작품의 이야기를 쓰고, 시나리오를 쓰고, 막대같은 콘티와 함께 하나의 드라마를 배설하듯 내뱉던 내가, 한 우물만 고집스럽게 파대던 내가 혹시 그 깊은 우물 속에 갖힌 개구리짝이 나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다.
이 수업에서 교수님께서는 매주 반복적으로 하시는 말씀이 몇 가지 있다.

1. 문화콘텐츠산업은 21세기에 가장 떠오르는 산업이다.
2. 원소스 멀티 유즈, 융합의 개념의 콘텐츠 등등

그 만큼 이 개념이 중요하기에 이 말씀을 늘 하시는 것 같다. 문화산업은 자본이 적어도 아이디어와 창의성만으로 엄청난 이윤을 낼 수 있어 고부가가치산업이라고도 늘 말씀하신다.
내가 브랜드가 되어 얻는 부와 명성보다는 꼭 그것이 아니더라도 나의 공정을 거친 하나의 훌륭한 ‘콘텐츠’가 갖게 되는 파급력은 나의 상상조차도 뛰어넘으리라는 기대가 이 수업으로 나를 이끌었다. 그리고 나는 과제로 이 ‘문화콘텐츠학 강의’라는 책을 펴보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문화콘텐츠-류한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