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특별한 아이들 변해야 할 부모들

최초 등록일
2002.11.27
최종 저작일
2002.11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4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heeji**** 93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자격시험 이용후기 이벤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특별한 아이들 변해야 할 부모들' 이 책에 제목처럼 정말 부모들이 자신의 생각으로만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것일까? 생각해 보았다. 나의 부모도 자신의 생각으로 나의 특성과 성격은 무시된 채 키워져 왔을까? 생각해본 결과 그렇다. 사실 나는 부모에게 얼마 전 까지만 해도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하지 못했었다. 그 반대로 동생은 자신이 원하는 것 하기 싫은 것 등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아이였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나는 집안이 시끄러워 지는 것을 원치 않았기에 항상 동생이 맘에 들지 않았다.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억지로 시키면 절대로 하지 않고 반항을 했기 때문이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나와 내 동생은 성격이 정 반대라는 것을 알았다. 가족이라 하여 성격이 똑같거나 비슷할 줄 만 알았다. 같은 피를 물려받았고 같은 환경에 같이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책을 보고 알았다. 같은 가족이라 하여 같은 성격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니고 자신의 성격이 자신의 개성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럼 사람 개인의 성격 유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다. 사람의 유형에는 4가지가 있다고 책에서는 말하고 있다. 꼭 4가지 유형에 나는 C, 다른 사람은D유형이라고는 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말하는 사람의 유형은 그 사람이 이런 성향이 강하다는 것이라 생각된다. 모든 사람은 여러 성격을 지니고 있는데 이 사람은 외향적 성향이 내향적 성향보다 강하게 나타나는 것이고 다른 사람은 계획적인 성향이 무계획적인 성향보다 강하게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 생각된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자료후기(1)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heeji****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5
ㆍ전체 판매량
333
ㆍ최근 3개월 판매량
0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감상문] 특별한 아이들 변해야 할 부모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