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천사의 시 - 장면분석

*우*
최초 등록일
2002.10.17
최종 저작일
2002.10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인스타 팔로우이벤트

소개글

감상문이 아닌 영화의 장면분석입니다.
컷,쇼트,카메라 기법등의 분석입니다. ( __)

목차

없음

본문내용

'베를린 천사의 시'는 어릴 적 TV에서 본 기억이 어렴풋이 있는 영화였다. 정확히 언제인지는 기억 못하지만 지금까지 기억이 어렴풋이 라도 남아있는걸 보면 꽤나 진지하게 봤던 영화인 것 같다. 그리고 'City of Angels'가 이 영화에서 모티브를 따왔다는 이야기는 그 기억을 더 붙잡아 두게 한 요소였던 것 같다. 'City of Angels'도 나름대로 재미있게 본 영화였기 때문일까... 회색빛 도시 베를린의 천사 카시엘과 다미엘. 하지만 다미엘은 무료한 영원함과 인간으로서의 삶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서커스단에서 날개를 달고 천사를 연기하는 공중곡예사 마리온을 사랑하게 된 그는 마침내 인간으로서의 삶을 선택하고, 날개와 갑옷을 잃은 보통 사람이 된다. 마침내 보통 사람으로서의 감정과, 아픔과, 사랑을 모두 경험하게 되는 다미엘의 모습이 이 영화의 주된 줄거리라고 할 수 있겠다. 처음엔 비디오가 고장났거나 테이프에 문제가 있는 줄만 알았던 흑백화면은 의도된 것이었다는 걸 나중에서야 알게되었다. 천사의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은 색도, 감정도, 그 무엇도 느낄 수 없는 차가운 회색빛일 뿐이다. 다미엘이 인간이 될 것을 결심하고 날개를 잃은 후부터는 생생한 컬러화면이 나타나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2)

*우*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베를린 천사의 시 - 장면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