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블리자드 기업보고서

*천*
최초 등록일
2010.11.23
최종 저작일
2008.10
1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4,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블리자드 기업에 대해서 조사한 보고서 입니다.

목차

□ 선정이유
□ 블리자드란?
❍ 연혁
❍ 경영방침
❍ 조직구조
❍ 기업철학
❍ 기업문화
❍ 대표작
□ WOW(world of warcraft)의 한국진출
❍ WOW란?
❍ 한국시장 진출동기
❍ 실적
❍ 한국시장 성공요인
❍ 한국시장에서의 장점
□ 경쟁사와 비교
❍ 해외 경쟁사
❍ 국내 경쟁사
□ 시사점
□ 참고자료

본문내용

대한민국은 온라인 게임 강국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각종 국제 게임
대회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은 높은 성적으로 입상을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만큼 게임리그가 발달한 나라도 드물다.하지만 우리나라가 처음부터 게임 강대국은 아니었다. 10년 전만 하더라도 PC게임과 온라인 게임은 소수의 마니아들만이 하는 게임이었다. 당시에는 아케이드 게임(일명 오락실 게임)이 우리나라 게임 산업의 90% 이상을 차지하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1998년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가 한국에 발매되면서 전국에 피시방 열풍이 일어나고 이와 더불어 인터넷 전용선의 이용률 또한 증가되었다. 이를 시작으로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리니지, 포트리스, 디아블로2, 월드오브 워크래프트, 아이온이 등의 게임이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이로써 e-sports라는 새로운 문화 또한 창출 되었으며 대한민국이 온라인 게임 강국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것이다.이러한 대한민국의 게임 산업 발전에 e-sports라는 새로운 문화 창출과 신드롬을 일으킨 외국계회사가 바로 블리자드 이다. 블리자드는 현재 세계에서 가정 성공한 게임 개발사 이다. 스타크래프트가 발매된지 1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인기 있는 게임이다. 한 게임이 10년 이상 인기가 지속된다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다.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으로 인하여 우리나라에는 게임리그와 프로게임단 그리고 프로게임머 또한 생겨나게 되었다. 또한 블리자드의 또 하나의 강력한 게임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2005년 상용화를 시작해서 현재에 이르기 까지 항상 10위권 안에 그 이름을 올렸고 발매 후 5년이 지난 현재 5위권 안에서 물러나는 적이 거의 없을 정도로 국내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때문에 이처럼 우리나라에서 오랫동안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블리자드 개임개발사를 우리조의 발표 대상 다국적 기업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 About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게임업계를 선도하는 개발사이자 유통사로 1994년 블리자드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이후, 많은 대중에게 높은 평가와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컴퓨터 게임 개발사로 도약했다.

참고 자료

없음
*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동일 기업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분석 보고서를 찾아 스크랩 한 뒤 두 보고서의 차이점을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시오 6페이지
    재무관리 주제 : 동일 기업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분석 보고서를 찾아 스크랩 ... 하지만 2022년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함에 따라 관련 ... 특히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인수가 B2B에서 B2C를 아우르는 메타버스 생태계로의
  • 한글파일 게임 인문학 ) 게임 하나를 클리어하고 그 속에 담긴 인문학적 내용을 고찰하여 해당 게임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보고서 작성 14페이지
    그 속에 담긴 인문학적 내용을 고찰하여 해당 게임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보고서 ... 그 속에 담긴 인문학적 내용을 고찰하여 해당 게임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보고서 ... 기업의 인문학에 대한 태도 블리자드는 게임 개발 및 배급을 하는 세계적인
  • 워드파일 (A+) PR전략 리포트 위기극복전략 10페이지
    [ 전략 보고서 ] ㈜블리자드의 게임 ‘하스스톤’의 위기 극복 전략 Mission ... TCG시장은 ‘유희왕 온라인’, ‘창세기전’ 등 다양한 게임들이 존재하지만, 기업 ... 조직 내외적 장점만 본다면 하스스톤은 다른 기업들보다 높은 기술력과 자본력으로
  • 파워포인트파일 블리자드 유한회사 기업경영보고 28페이지
    특성별 전체 게임 이용률 ... 게임시장 현황 시장 분석 ... 분석
  • 한글파일 조직론_리더십에 대해 논하시오. (변혁적 리더십) 9페이지
    문헌 연구 본 보고서에서는 변혁적 리더십에 대한 정의와 의의, 기업별 적용사례 ... 결론 4.1 요약 및 결론 따라서 본 보고서의 결론은 다음과 같다. ... 결론 4.1 요약 및 결론 4.2 보고서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Bibliography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블리자드 기업보고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