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영화 `키스나(비욘드러브)`와 `화이어(fire)에 투영된 인도의 신화
- 최초 등록일
- 2009.07.21
- 최종 저작일
- 2009.06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700원
소개글
인도의 여성과 불교 라는 과목 시간에 감상한 영화`키스나(비욘드러브)`와 `Fire(화이어)`를 보고 영화속에 등장한 인도인의 가치관과 신화에 대하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동성애를 다룬 영화 ‘fire`와 동성애에 대한 인도사회의 인식.
Ⅱ.영화 ‘Fire`의 내용과 라마야나(Ramayana)의 관계
Ⅲ. 영화 ‘Kisna(키스나)`의 내용과 마하바라타
Ⅳ. 영화 ‘Kisna(키스나)’ 속에 등장한 카스트와 인도인의 가치관
Ⅴ. 영화 ‘Kisna(키스나)’ 속에 등장한 종교 갈등
본문내용
Ⅰ. 동성애를 다룬 영화 ‘fire`와 동성애에 대한 인도사회의 인식.
1996년 9월6일부터 14일까지 캐나다의 토론토에서 20회 국제영화제가 있었으며, 여기에 출품한 인도 여성 감독인 디파 메타(Deepa Metha)의 ‘Fire’는 여성동성애자의 소재를 다룬 것으로서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영화는 남성지배적인 인도사회의 분위기 속에서 두 여성이 어떻게 자아를 적극적으로 발견해가고 있는가를 강조한다.
Ⅴ. 영화 ‘Kisna(키스나)’ 속에 등장한 종교 갈등
영화 ‘키스나’의 중후반부에는 힌두교와 이슬람교의 갈등이 등장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갈등은 왜 발생하고 언제부터 시작된 것일까. 인도에서는 무갈 제국 때부터 힌두와 무슬림에 대한 정책이 시작되었다. 무갈 제국은 티무르의 후손 바부르에 의해서 건설되었는데 그는 파니파트 전투에서 승리하여 로디왕조를 무너트리고 무갈 제국을 시작하였다. 침략왕조에서 인도에 뿌리를 내릴 왕조를 준비한 그는 사망 전 아들에게 힌두를 자극하지 말고 힌두에서 어머니로 상징하는 소를 존중해라고 가르쳤다고 한다.
참고 자료
인도 사회와 문화. 김경학. 1997. www.indiadrea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