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에서 바라본 동성애
- 최초 등록일
- 2000.09.05
- 최종 저작일
- 2000.09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기독교 윤리란 무엇인가?”를 먼저 말하고 싶다. 나는 기독교 윤리란 하나님이 가르쳐 주신 방법대로 사는 것이 기독교 윤리라고 생각한다. 즉, 성경에 나온 대로, 그 말씀대로 사는 것이 기독교 윤리라는 것이다. 하지만 많은 크리스천은 성경대로 살지 못하고 있다. 기독교 윤리라는 것은 크리스천의 생활 지침서와도 같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너무나 명백한 사실인데도 불구하고 반대의 주장을 내세우는 경우도 많이 있다. 동성연애가 바로 한 예이다.
「기독교 윤리의 특징을 몇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기독교 윤리는 하나님의 뜻에 사는 하나님 중심이라는 것이다. 둘째는 시대를 초월한 절대주의적이라는 것이다. 셋째는 의무론적이라는 것이다.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십계명이나 사랑의 윤리는 일반적으로 의무론적 특징을 지니고 있다. 」
여기서 기독교 윤리와 마찰을 빚는 문제를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하지 말라고 한 동성연애에 관하여 좀더 구체적으로 말하고자 한다. 이유와 근거를 통하여 동성연애가 괜찮다고 한 크리스천에게 반문하고자 한다.
우리는 동성연애라는 것 자체를 인정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그것을 옳다고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여기서 자유롭게 토론해보고자 한다. 동성연애 그것이 과연 옳은 것인가, 아니면 틀린 것인가! 함께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