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ADHD 두뇌와 즐거운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
이 책은 ADHD인 사람의 살아 있는 경험을 담고 있다. 저자는 진심 어린 경험담을 통해 ADHD(또는 ADHD인 사람의 배우자나 자녀)로 살아가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독자들에게 알려 주고, 널리 퍼진 잘못된 상식을 불식시키고 있다. 여기에 솔직함과 연민, 수많은 유머를 곁들였다. 게다가 증거를 기반으로 ADHD 관련 정보를 함께 전달한다. 이 질환을 극복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자신의 두뇌를 포용하는 기술과 전략을 제시하는 희망적인 책이다.
펜 & 킴 홀더네스 부부의 『ADHD와 함께 유쾌하게 살아가기』는 단순한 자서전도, 심리학 책도 아니다. 이 책은 ADHD라는 장애 혹은 특성과 함께 살아가는 개인과 그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살아 있는 경험담이자, 동시에 우리가 어떻게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지침서이기도 하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 나는 ADHD에 대해 ‘산만하고 집중 못하는 아이들의 병’ 정도로만 알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은 나의 그 무지를 단숨에 깨트렸다. ADHD는 단순한 '아이들의 문제'가 아니라, 성인기까지도 지속될 수 있는 신경발달 특성이며, 그 자체로 삶의 다양한 측면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 인상 깊었던 점은 펜 홀더네스가 자신이 성인이 되어서야 ADHD 진단을 받고, 자신의 삶에 있었던 수많은 어려움들이 이와 연결되어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는 부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