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XML][XML표준문서][XML의 배경][XML의 특징][XML의 장점][XML의 스펙][XML의 응용분야][XML의 활용]XML의 배경, XML의 특징과 XML의 장점, XML의 스펙 및 XML의 응용분야, XML의 활용에 관한 분석

*창*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8.12.12
최종 저작일
2008.12
1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XML의 배경, 특징과 XML의 장점, 스펙 및 XML의 응용분야, XML의 활용에 관한 분석

목차

Ⅰ. 개요

Ⅱ. XML의 배경

Ⅲ. XML의 특징

Ⅳ. XML의 장점
1. 구조 검색 및 전문 검색 가능
2. 유효한 XML문서는 헤더정보를 포함
3. 문서의 논리적 구조를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 가능
4. 양방향 링크, 다방향 링크의 지원
5. 문서의 논리 구조와 스타일의 분리

Ⅴ. XML의 스펙(Specification)
1. XML 문서
2. XML DTD작성방법

Ⅵ. XML의 응용 분야
1. 웹, 인터넷
1. CDF(Channel Definition Format)
2) OSD(Open Software Description)
2. 메타 데이터
1) RDF(Resource Description Framework)
2) MCF(Meta Content Framework)
3. 멀티미디어, 그래픽, Speech
1) SMIL(Synchronized Multimedia Integration Language)
2) PGML(Precision Graphics Markup Language)
3) MusicML(Music Markup Language)
4) JSML(Java Speech Markup Language)
4. 비즈니스, 금융
1) OFX(Open Financial eXchange)
2) XML/EDI
3) OTP(Open Trading Protocol)
4) ICE(Information & Content Exchange)
5. 과학
1) MathML(Mathematical Markup Language)
2) CML(Chemical Markup Language)
3) BSML(Bioinformatic Sequence Markup Language)
6. XML DBMS
7. XML을 이용한 문서 관리
8. 전자도서관

Ⅶ. XML의 활용
1. XML과 전자상거래 시스템
2. XML과 전자카탈로그

참고문헌

본문내용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1996년 W3C(World Wide Web Consortium)에서 제안한 것으로서 기존의 HTML과 SGML이 갖는 단점을 보완하여 웹상에서 구조화된 문서를 전송 가능하도록 설계된 마크업 언어이다. XML은 구조화된 문서를 정의하여 태그를 자유롭게 정의할 수 있는 SGML의 장점과 인터넷상에서 손쉽게 하이퍼미디어 문서를 제공할 수 있는 HTML의 장점을 모두 가질 수 있도록 제안한 웹 표준 문서 포맷으로 다음과 같은 설계 목표를 가지고 설계되었다.
XML은 인터넷상에서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XML은 응용프로그램의 폭 넓은 다양성을 지원하여야 한다. XML은 SGML과 호환성이 있어야 한다. XML 문서를 처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쉬워야 한다. XML에 있는 선택 가능한 특성은 없는 것이 좋으며, 있어도 극히 적은 수로 유지한다. XML 문서는 인간이 읽을 수 있어야 하며, 합리적이고 명확해야 한다. XML 설계는 빠르게 준비되어야 한다. XML의 설계는 형식에 맞아야 하고 간결하여야 한다. XML 문서는 만들기 쉬워야 한다. XML 마크업의 간결성은 최소한도의 중요성이다.
따라서 XML은 웹상에서 손쉽게 하이퍼미디어 문서를 만들 수 있고 이식성이 뛰어나지만 한정된 구조의 문서만을 만들 수 있으며 문서의 구조 정보 및 임의의 레이아웃을 가지기 힘든 HTML과 문서구조나 스타일을 모두 정의, 교환, 검색할 수는 있지만, 너무 복잡하여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이 쉽지 않으며, 인터넷을 고려하지 않고 만들어졌기 때문에 웹을 통한 정보제공 등에 어려움이 있는 SGML의 단점을 보완하여 제안된 마크업 언어이다.

Ⅱ. XML의 배경

인터넷 사용자의 급속한 확산의 원동력이 된 웹은 이제 전자상거래를 위한 플랫폼이 되고 있다. 웹이 비지니스 영역으로 활용분야를 넓혀가면서 기존의 프로토콜들(HTTP, MIME, SGML, HTML, CGI, IPv4)은 성능과 기능 면에서 사용자들의 증가하는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참고 자료

· 김연웅, XML 테크놀러지, 인터비젼, 2000
· 김태순, 세상에서 가장 쉬운 XML, 한국컴퓨터매거진
· 오영갑, XML WORLD, http://ogrus.gagio.com
· 이형배, 이형배의 XML
· Charles Ashbacher, 맥스플러스 역, XML 24시간 안에 배우기
· Priscilla Walmsley, Definitive XML Schema
· Step By Step XML 배우기

자료후기(1)

*창*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XML][XML표준문서][XML의 배경][XML의 특징][XML의 장점][XML의 스펙][XML의 응용분야][XML의 활용]XML의 배경, XML의 특징과 XML의 장점, XML의 스펙 및 XML의 응용분야, XML의 활용에 관한 분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