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마젤란의 업적과 그에 대한 비판

마젤란의 업적과 그에 대한 비판
2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8.11.17 최종저작일 2008.10
2P 미리보기
마젤란의 업적과 그에 대한 비판
  • 미리보기

    소개

    마젤란의 업적과 그에 대한 비판

    목차

    없음

    본문내용

    ①마젤란 선대는 산훌리앙 항에서 근 5개월을 머물렀다. 그 기간 동안 현지 원주민을 만났는데 그들은 키가 서양 선원들의 두 배나 되는 거인으로 체격이 건장하고, 몸에 짐승 가죽으로 만든 옷을 걸치고 있었다. 마젤란은 이들 원주민들을 ‘파타고니아인(patagonia : 발이 큰 민족)’이라 명명했다. 그 당시 마젤란이 원양 항해에 나서기 전에 마젤란에게 하달된 임무 가운데 하나는 가는 곳마다 새로운 식물과 광물의 표본을 채취하고, 새로 만나는 인종의 표본을 가지고 오는 것이었다. 마젤란 일행은 원주민들이 가진 모든 것을 갖다 바치게 했고 두 원주민을 인종의 표본으로 스페인 국왕에게 바쳤다.
    ②1521년 3월초, 선대는 태평양 서부의 마리아나 제도의 한 작은 섬에 도착하게 되었다. 이 섬의 원주민들은 그들에게 필요한 물건을 제공하는 동시에 배 위에 있는 물건들 가운데 마음에 드는 것들을 전혀 미안한 기색 없이 가져갔다. 하지만 원주민들에게는 이것이 매우 합리적인 처사였다. 그들의 사회는 아직 원시 공동체 사회 단계에 있었기 때문에 모든 재물이 집단에 귀속되었고, 사유의 개념이 존재하지 않았던 것이다.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한 마젤란은 섬 주민들의 행위를 ‘강도 행위’로 규정하고, 이 섬을 ‘강도 제도’라 명명하는 동시에 40명의 무장 선원들을 상륙시켜 원주민들의 초가집을 습격하고, 닭과 돼지 등 가축과 일용품을 약탈했다. 또한 이들의 가옥을 불태우고 원주민들을 살해하기도 했다. 이러한 야만적인 약탈 행위로 그들은 기아 상태에 처한 선원들을 구하고 자신들의 생명을 구했던 것이다.
    ③1521년 3월 8일, 마리아나 제도를 떠난 선대는 16일에 오늘날의 필리핀 제도에 속한 사마를 제도에 도착했다. 선원들은 칼과 거울, 모자 등을 원주민의 식량과 바꾼 다음 기독교 선교를 통해 현지 통치자오의 관계를 맺었다. 현지 통치자의 안내에 따라 선대는 4월 7일에 필리핀 제도에서 가장 부유한 세부 섬으로 갔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의 자료는 질이 높고, 각 분야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가 많아 학습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유익한 자료를 기대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 프레시홍 - 추석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9월 27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54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