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디지털 컨버젼스

*예*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7.12.27
최종 저작일
2007.10
1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디지털 컨버젼스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
도입부에 디지털 컨버젼스에 대한 정의를 시작으로
컨버젼스의 종류에 대해 서술되어있고

본문에는 디지털 컨버젼스의 성공사례와 실폐사례를 중점으로 다루었습니다.

마지막은 향후 전망에 대한 결론을 내리고 있는 글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_1. 성공사례 1 - PlayStation2
2_2. 실패사례 1 - PlayStation3
2_3. PS2와 PS3의 판매실적 비교(그래프)
3_1. 성공사례 2 - 모바일뱅킹

본문내용

‘Convergence’는 ‘융합’이라는 뜻으로 단순이 서로 다른 기술이나 다른 제품을 합치는 것이 아니라, 두 가지 이상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는 것이다. 독자적인 기기나 서비스에 여러 가지 정보통신 기술을 묶은 새로운 형태의 상품을 말한다.
2_1. 성공사례 1 - PlayStation2

1) 무엇을 컨버전스하였는가?

일본 소니社의 플레이스테이션2(이하 PS2)는 기존 콘솔게임 기능에 음악CD재생기능,VOD재생기능, DVD재생기능 등을 컨버전스하여 당시(2002년) 급성장 중이던 홈멀티미디어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지닌 상품으로 태어났다.

2) 성공요인

PS2의 성공요인은 게임기와 DVD재생기능의 컨버전스이다. PS2가 출시되던 당시에 전세계적으로 DVD에 관한 높은 관심과 함께 DVD 플레이어 시장은 판매량만 3700만대에 육박하는 큰 시장으로 자라 있었다. 소니는 이러한 시장의 동향을 예측하고, DVD를 게임소프트 매체로 이용하면서 DVD플레이어로서의 기능도 갖춘 PS2를 출시한다. 소비자들은 DVD플레이어와 가격이 비슷하면서 게임 기능까지 갖춘 PS2에 매혹당했고, 결국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DVD플레이어의 영예는 PS2가 갖게 되었다. (2006년 누계 생산출하량 1억 1536만대 - 출처:週刊ファミ通)

2_2. 실패사례 1 - PlayStation3

1) 무엇을 컨버전스하였는가?
일본 소니社의 플레이스테이션3(이하 PS3)는 기존 PS2가 가지고 있던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앞에서 살펴 본 DVD, VOD, 음악CD 재생 기능 등)을 기본적으로 탑재한데다가 차세대 영상저장매체로 각광받고 있는 Blue-ray 플레이어 기능을 컨버전스하여, 뛰어난 컴퓨터그래픽 구현과 고화질의 영상을 꿈꾸며 세상에 나타났다.

참고 자료

없음
*예*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디지털 컨버젼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