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한국예술]간송미술관에 다녀와서

간송 탄신 100주년을 맞아 간송미술관 관람한 내용 보고서
2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6.06.23 최종저작일 2006.06
2P 미리보기
[한국예술]간송미술관에 다녀와서
  • 미리보기

    소개

    간송 탄신 100주년을 맞아 간송미술관 관람한 내용 보고서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06년 5월 25일 목요일, 서울 성북동에 위치한 간송미술관을 찾았다.
    매우 더운 날씨였는데 미술관 입구에 들어서자 공기가 달라졌다. 갑자기 시원해지고 코가 뻥 뚫리는 느낌이었다. 처음 느낌은 어느 집의 정원 같다는 느낌이었다.
    여러 수종의 나무들이 울창했고, 군데군데 포진되어 있는 석탑, 불상 등의 조형물들을 보는 재미가 있었다. 이곳저곳 사람들이 무리지어 있었다.
    평일이라 편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겠거니 했는데 전시실 내부를 가득 메운 인파에 놀라고 말았다. 평일에 그 정도 인파라면 휴일에는 정신이 하나도 없겠구나싶었다.
    전시실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1층 전시실에 들어가자마자 학교에서 강의시간에 보았던 작품들이 한꺼번에 들어왔다.
    겸재, 단원, 혜원, 추사의 작품들이 눈에 띄었다.
    사진촬영이 금지되어서 아쉬웠다. 그래도 몰래 찍는 사람들이 있어서 단속하는 소리가 높았는데 구경하면서 그 소리가 내내 거슬렸다. 무료를 유료로 전환하고서라도 쾌적한 관람환경을 만들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차근차근 볼 수 없었다는 점이 많이 아쉬웠다. 감상하는 자세가 갖추어져 있을 때 작품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법인데 그러지 못한 점이 못내 아쉬웠다.
    또 관람환경이 좋지 않다 보니 몸이 금방 피곤해져서 나중엔 작품 감상이 더 힘들어졌다. 1층 전시실에 들어가서 맨 먼저 추사의 행서 대련을 실제로 접하니 수업 시간에 느꼈던 것보다 더욱 글씨에서 힘이 느껴졌다. 단지 글씨로만 볼 수 없는 추사의 작품. 일행에게 추사의 작품은 회화의 차원에서 봐야 한다고 설명을 해주었다. 추사의 글씨에는 꿈틀거리는 기운이 있었다.
    1층 전시실의 다수의 작품이 겸재의 작품이었다.
    그 중 ‘풍악내산총람’에 특별히 눈이 갔다.
    이 그림은 위에서 내려 본 부감법으로 그려 금강산을 한 눈에 바라보는 것 같이 느껴진다. 금강산을 뾰족한 바위산과 부드러운 흙산으로 대비하여 그렸다. 여기에는 주역의 원리가 담겨있는데, 바위산은 양을 의미하고 흙산은 음을 의미한다. 너무 날카롭지도 않고, 너무 무디지도 않게 조화된 웅장한 기운의 금강산의 모습이 감동을 가져다주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이 자료를 통해 새로운 지식과 통찰을 얻을 수 있었고, 과제를 를 보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추천할 만한 자료입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7월 31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0:16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