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술]순발력화술(말)
- 최초 등록일
- 2006.06.07
- 최종 저작일
- 2006.06
- 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800원

판매자nabin****
27회 판매

소개글
말에 관련된 화술에 관련된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요즘은 말 잘하는 사람이 인기다. 유머감각을 겸비한 언변은 성공의 조건이 되기도 하고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는데도 큰 힘을 발휘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말솜씨 하나로 일약 스타가 된 사람도 있다. 가장 대표적인 케이스가 바로 개그맨 김제동이다. 대학 축제 판에서 마이크 하나로 사람들을 웃기고 울리던 그가 오락프로그램의 메인MC로, 또 광고모델로 활약하게 될 줄은 아무도 몰랐을 터이다. 그러나 지금 그는 당당히 우리시대를 대표하는 말 잘하는 사람이다.
‘김제동 어록’이라 불릴 정도로 그의 말 한마디 한마디는 사람들의 가슴속을 파고들고 있다. 이렇게 그를 최고의 커뮤니케이터로 만드는 비결은 바로 사람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라 한다. 공통의 관심사를 찾는 방법으로 김제동은 세상 돌아가는 일을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매일 5종류의 신문을 받아 허투루 읽지 않고 볼펜으로 밑줄을 쳐가며 신문을 읽고, 여백엔 자신의 생각을 적어둔다고 한다. 신문과 책은 물론 TV와 라디오, 영화도 빼놓을 수 없는 정보창고이다. 늘 다양한 매체에 눈과 귀를 열어두고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놓치지 않는 것이 바로 김제동이 달변가로 가는 밑바탕이었던 것이다.
인터넷 취업포털 사이트 잡링크에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직장에서 인기 있는 사원으로 ‘업무파악을 잘하는 사원‘ 다음으로 ‘분위기를 잘 띄우는 사원’이 2위를 차지했다. 직장인들의 덕목으로 과거에는 성실성을 뽑았으나 최근에는 능력과 유머감각을 갖춘 사람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이런 현시대에 순발력은 성공과 실패를 가름할 최고의 키워드로 떠올랐다.
‘순발력 화술’ 이 책은 독일어권에서 가장 뛰어난 순발력 양성 트레이너인 마티아스 펨이 아주 유머러스한 문체로 자신의 주장과 풍부한 예문을 들어 순발력 기술을 소개하고 독자가 쉽게 접할 수 있게 써 내려갔다.
참고 자료
순발력화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