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영화 감상문]영화 뻐꾸기 둥지위로 날아간 새를 본 소감

영화를 보고나서 반은 제 생각, 반은 인터넷으로 찾은 자료로 쓴 글입니다. 중간고사를 모두 찍었는데도 성적이 괜찮은 걸 보면; 쪽지시험이나 감상문 쓰는 것 같은 부가적인 것들을 성실히 해서 인 것 같습니다. ^^;;;;;;;;;;;
2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6.03.18 최종저작일 2005.10
2P 미리보기
[영화 감상문]영화 뻐꾸기 둥지위로 날아간 새를 본 소감
  • 미리보기

    소개

    영화를 보고나서 반은 제 생각, 반은 인터넷으로 찾은 자료로 쓴 글입니다.
    중간고사를 모두 찍었는데도 성적이 괜찮은 걸 보면;
    쪽지시험이나 감상문 쓰는 것 같은 부가적인 것들을 성실히 해서 인 것 같습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저녁까지 굶어가면서 본 영화가 있다. 제목은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이야기는 범죄자 맥머피가 정신병원으로 후송되는 것부터 시작한다. 그는 아마 교도소보다는 더 나은 병원의 환경을 기대했던 것일까. 하지만 이런 기대를 깨지게 된다. 일과는 환자의 취향과는 전혀 상관이 없게 짜여져 반복적으로 살아야 하고 사적 질문은 묵살된다. 정신병원의 생활도 교도소와 진배없는 혹은 더한 상황이었던 것이다. 맥머피는 끊임없이 환자들에게 이야기해준다. ‘넌 사람이야’ 그런 그를 병원이 예쁘게 보아줄 리가 없다. 환자들을 끌고나가 낚시를 다녀오는가 하면 파티를 열어대던 맥머피는 탈출을 결심하지만 결국 그들에 의해 무기력해진다.
    여기서 레취드 간호사로 대표되는 정신병원은 한마디로 위압적인 현실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병원에서의 일과가 짜여져 있고 일과를 벗어나는 행동은 곤란하다. 정신병원 내의 환자들은 그들의 지시를 따르는, 따라야만 하는 존재일 뿐이지 사람이 아니다. 개인의견은 불필요한 것이므로 수렴되지 않는다. 병원이 싫다면 나가도 좋다. 과연 환자가 그런 능력이나 있다면. 병원은 이렇게 말하면서 환자들의 죽어버린 인간성을 비웃는 듯하다. 하지만 환자들의 인간성을 죽인 것은 오히려 병원이라고 할 수 있다. 환자들은 그들의 능동적인 생각으로 병원에 들어왔겠지만 더 이상 나갈 생각을 하지 못한다. 병원 내에서 환자들의 생각은 정지되었고 더 이상 발전하지 않는다. 발전할 리가 없다. 병원 내 생활 자체가 발전이 없었다. 그들이 최초로 병원에 온 목적은 치료였을 테지만 환자들의 병세는 악화되어버린 것이다. 영화의 배경이 정신병원인 이유는 치료자로서 오히려 역기능을 하는 모순을 이야기한 것이리라.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구매한 자료가 제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판매자의 자료는 다음에도 다시 이용하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5월 0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56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