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유럽의 이해][유럽의 이해]로마와 그리스의 고대문화유적 조사

*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5.12.20
최종 저작일
2005.11
2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안녕하세요! 유럽의 이해라는 과목에서 유럽의 주요 고대도시의 유적지를 탐방하라는 과제로 작성된 자료입니다.

제가 일일이 동아두산대백과사전 및 각종 싸이트에서 직접 사진과 설명을 편집해서 작성하였구요. 교수님께서 잘했다고 제출후 칭찬하실정도로 내용이 잘 편집 요약 되어 있습니다.

목차의 유적지를 순서대로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Ⅰ. 그리스(GREECE)
1. 그리스의 개요
2. 그리스 유적지 탐방 계획
(1) 밧새의 아폴로 에피큐리우스 신전(Temple of Apollo Epicurius at Bassae)
(2) 델피 고고유적지(Archaeological Site of Delphi)
(3)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Acropolis, Athens)
(4) 아토스 산(Mount Athos)
(5) 테살로니카지역의 고대 그리스도교 및 비잔틴 기념물군
(Paleochristian and Byzantine Monuments of Thessalonika)
(6) 에피다우루스 고고유적(Archaeological Site of Epidaurus)
(7) 로데스 중세도시(Medieval City of Rhodes)
(8) 메테오라(Meteora)
(9) 올림피아 고고유적(Archaeological Site of Olympia)
(10) 미스트라스의 중세도시(Mystras)
(11) 델로스 섬(Delos)
(12) 다프니, 호시오스 루카스, 키오스의 비잔틴 중기 수도원
(Monasteries of Daphni, Hossios Luckas , Moni of chios)
(13) 사모스섬의피타고리온과 헤라신전(Pythagoreion and Heraion of Samos)
(14) 베르기나 고고 유적(Archaeological Site of Vergina)
(15) 미키네와 티린의 고고유적(Archaeological Sites of Mycenae and Tiryns)

Ⅱ. 로마(ROMA)
1. 로마의 개요
2. 로마 유적지 탐방 계획
(1) 콜로세움(Colosseo)
(2) 개선문
(3) 로마 공회장 (Foro Romano) 주변
(4) 트레비 분수(Fontana di Trevi)
(5) 스페인 광장(Piazza Spagna)
(6) 나보나 광장(Piazza Navona)
(7) 판테온(Pantheon)
(8) 성 천사의 성(Castel Sant`Angelo)
(9) 티베리나 섬(Isola Tiberina)
(10) 진실의 입(La Bocca della Verita)
(11) 대전차 경기장(Circo Massimo)
(12) 카라칼라 목욕장(Terme di Caracalla)
(13) 아우렐리안 성벽(Le Mura Aureliane)
(14) 카타콤(Le Catacombe)
(15) 쿼바디스 성당(Basilica di Quovadis)
(16) 라테란의 성요한 성당(Basilica di San Giovanni in Laterano)
(17) 성밖의 성 바울 성당(Basilica di San Paolo fuorti le Mura)
(18) 성모마리아 성대성당(Basilica 야 Santa Maria Maggiore)

본문내용

Ⅰ. 그리스(GREECE)
1. 그리스의 개요
유럽 남동부, 발칸반도의 남단에 위치한 공화국이며, 정식명칭 그리스공화국(Hellenic Republic). 면적 13만 1990㎢, 인구 1064만 5300(2002). 서쪽은 이오니아해에 면하고 동쪽과 북동쪽은 에게해에 둘러싸여 있으며 북쪽은 알바니아․세르비아-몬테네그로․불가리아와 접하고 동쪽은 에브로스강을 사이에 두고 터키와 접경을 이루고 있다. 수도는 아테네이다.
2. 그리스 유적지 탐방 계획
(1) 밧새의 아폴로 에피큐리우스 신전(Temple of Apollo Epicurius at Bassae)
그리스 본토와 펠로폰네소스 반도를 잇는 코린트 지협(地峽)에 있었던 고대 폴리스 및 현대도시. 코린트(Corinth)라고도 한다. 그리스 남북육상교통의 요지인 동시에 이오니아해(海)와 에게해를 잇는 해상교통의 요지였다. 호메로스의 시(詩)에는 중요한 도시로 되어 있지 않으나,
.
.
일컬어졌다. 일찍부터 그리스 제일의 도기제조 중심지가 되어 코린트식 도기를 생산하였으나, 나중에는 그 지위를 아테네에 빼앗겼다. 교통의 요지였기 때문에 고대에는 여러 차례 국제회의의 개최지가 되었다. BC 146년 로마가 이를 철저히 파괴해버렸는데, BC 44년에 재건되어 다시 번영하였으며, 신약성서에도 그 이름이 나온다(고린도書).

참고 자료

두산세계대백과사전,주간조선연재,세계문화유산 http://www.oldhome.pe.kr/unesco 야후 백과사전, http://www.yahoo.co.kr
주한 그리스 대사관, http://emb-greece.org
주 그리스 대한민국 대사관, http://www.mofat.go.kr
그리스 소개, http://www.nis.go.kr/servlet
야후 이미지, http://kr.imagedir.yahoo.com/isurf/667/15859/imgthumb_0.html
오케이 로마,http://www.okroma.net
로마미아,http://my.dreamwiz.com/romamia
인터넷 로마, http://www.internetroma.co.kr
로마테라스, http://my.netian.com/~misscesare
네이버 백과사전, http://www.naver.com
*수*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워드파일 유럽문화기행과 나의 삶-그리스와 신화 4페이지
    기존에 그리스 신화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있으니 그리스의 문화유적도 좀 더 ... 고대 그리스에서도 디오니소스 극장은 예술의 근원지였고, 유럽의 연극 문화에까지 ... 다룬 개념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조사해보고, 그리고 그리스의 각종 문화
  • 한글파일 3학년 세계사 평가계획서(평가계획안) 5페이지
    그리스로마 문명과 고대 지중해 세계의 주요 특징을 열거할 수 있다. ... 그리스로마 문명부터 서유럽 봉건 사회에 이르기까지 성립과 변천 과정을 관련 ... 로마 문명의 특징을 이해하고, 고대 지중해 세계의 형성과 발전에 대해 탐구한다
  • 한글파일 세계사 평가계획서(평가계획안) 6페이지
    그리스로마 문명의 주요 특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대 지중해 세계의 ... 그리스로마 문명과 고대 지중해 세계의 주요 특징을 알 수 있다. ... 고대 국가의 형성과 에도 시대에 이르는 역사적 흐름과 전통 문화의 주요
  • 한글파일 유럽학 ) 이탈리아에 대한 조사 8페이지
    이탈리아는 다양한 환경과 지리적 특성만큼이나 다채로운 문화유적을 보이고 ... 이탈리아에 대한 조사 이탈리아에 대한 조사 목차. I. 서론. II. ... 이해하고 탐구하며, 그 가치를 알아보는 데 목적을 가지고 있다.
  • 한글파일 서양미술사 전체 정리 및 요약(2장, 10장, 15장, 19장, 25장 레포트) 19페이지
    그리스, 로마문화 번영을 꿈꾸며 시작되었다. ... 다른 어떤 지역보다도 고대 로마시대의 유적이 산재하는 등 고전시대에 친밀감을 ... 고대 유적들을 측정하고, 고전 시대 저술가의 원고를 열심히 탐구해야 했다.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유럽의 이해][유럽의 이해]로마와 그리스의 고대문화유적 조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