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시청소감]다큐멘터리-휠체어 춤을추다

"KBS1 수요기획"이란 프로그램에서 방송한 `휠체어 춤을 추다` 라는 다큐멘터리를 본 후 쓴 감상문입니다.
2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5.12.20 최종저작일 1997.01
2P 미리보기
[시청소감]다큐멘터리-휠체어 춤을추다
  • 미리보기

    소개

    "KBS1 수요기획"이란 프로그램에서 방송한
    `휠체어 춤을 추다` 라는 다큐멘터리를 본 후 쓴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휠체어, 춤을 추다’는 34살 김 용우씨의 이야기였다. 그는 7년 전 호주 유학을 마치고 캐나다를 여행하던 중 교통사고로 다리가 마비되어 2급 장애인이 되었다. 경영학을 전공하고 무역업을 꿈꾸던 그는 27세에 멈춰버리게 된 것이다. 그리고 3년 전부터 어머니의 권유로 댄스 스포츠를 배우게 되었고 지금은 선수로 활동하고 있었다. 프로그램의 시작이 맨 처음에는 댄스 스포츠를 추는 남녀와 그 모습을 지켜보는 휠체어에 탄 그가 나왔기 때문에 댄스 스포츠를 지도하는 장애인의 이야기인 줄만 알았다. 그런데 잠시 후 그와의 인터뷰 후에 그가 파트너와 춤을 추는 장면이 나왔다. 그 순간만큼은 휠체어에 탄 그가 장애인으로 보이지 않았다. 긴 머리에 열정적인 얼굴로 파트너와 호흡을 맞추며 휠체어를 타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춤을 추는 모습을 보면서, 누군가 장애인이라고 말한다면 의심할 정도로 댄서로서의 그만이 존재할 뿐이었다. 평소에 휠체어를 타고 돌아다니는 사람들을 보면 참 많이 불편하겠다고 생각했었는데 그는 전혀 불편해 보이지 않았다. 중학교 무용시간에 댄스 스포츠를 조금 배우면서 더 배워서 진짜 선수처럼 춤을 춰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지만 시도하지 못했었는데 휠체어가 자기 다리인양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춤을 추는 모습을 보면서 반성하게 되었다. 프로그램 내내 그를 지켜보면서 그가 장애인이라고 느낀 적은 남의 등에 업혀서 연습실 계단을 오를 때뿐이었다. 그 때만큼은 휠체어가 그의 다리를 대신할 수 없다는 것을 느꼈다. 그래도 걸을 수 없는 한계를 가졌지만 그에게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은 준 휠체어가 무척 고맙게 느껴졌다.
    그는 3년 전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와 단둘이 살고 있었다. 어머니와의 인터뷰 중에 마비도 완전마비와 불완전마비로 구분한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의 다리가 불완전마비이며 그래서 고통을 느낄 수도 있다는 사실도 처음 알게 되었다. 이제까지 마비에 걸리면 아무런 고통도 느끼지 않는다고 생각했었는데, 통증을 느낀다는 말에 가슴 한켠이 아렸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가 등록한 자료는 매우 유익하고, 주제가 잘 정리되어 있어 학습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자료의 품질이 높고, 내용이 풍부하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유익한 자료가 계속 등록되기를 기대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8월 12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2:41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