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non-ai
판매자가 AI를 사용하지 않은 독창적인 자료

[불문학] 적지와 왕국 中 요나

"[불문학] 적지와 왕국 中 요나"에 대한 내용입니다.
4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5.09.21 최종저작일 2004.10
4P 미리보기
[불문학] 적지와 왕국 中 요나
  • 미리보기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러한 장치들을 통해 까뮈가 요나에서 말하고 싶은 이미지는 무엇일까? 나는 그것은 빛의 이미지라고 생각한다. 요나의 아파트는 <상당한 용적의 공기>를 장점으로 가진다. 유난히 천장이 높고 웅장한 창문들>을 통해 빛을 하염없이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천장은 정말 기막히게 높고 방들인 비좁은 관계로 이 아파트는 거의 전부가 유리로 이루어지고 모두가 문과 창으로만 된 수많은 평행 육면체의 기묘한 집합이라는 인상을 주었다.> 빛이 사물을 어느 각도로 비추느냐에 따라 거대한 돌덩어리도 점으로 표현될 수 있다. 요나는 <거울 같은 방이군>하며 자신의 보금자리를 만족스러워 한다. 그의 소설 속 단어는  그 자체로 살아있단 느낌의 묘사가 많았다. 그 단어들을 곱씹으면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풍요로워지는 느낌이랄까? 현실을 솔직하게 담으며 어떻게 보면 퇴색된 사람들의 감수성을 회복시키려 했다. 마치  상징주의화가 모네가 빛을 도입함으로써 자연스런 인간의 모습을 그리 듯이 말이다. 모네의 그림과 같이 가볍고 투명한 빛과 색채의 환희 그리고 그 속에서 떠다니듯 묘사된 사물들과  생명, 그 사물을 닮아 있는 사람들과 밝은 대기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다.  그는 순간적으로 사라지는 사물의 포착을 중시 한 듯 하다. 또한 순수한 눈으로 현상을 바라보는 사람들 중의 중앙에 있었다. 그는 현실을 정확하게 보는 눈을 가지고 있었으며, 현실의 맨 중앙에서 현실을 바라보고 있었다. 
    하지만 무엇이든 지나친 것은 모자른 것보다 못하다. 지나친 빛은 <이 속에서 가구는 어디 한 군데 기댈 곳을 찾지 못하고, 사람들은 희고 세찬 빛 속에서 미아가 된 채 수직의 수족관 속에서 잠수인형처럼 떠다니는 듯이 보였다.>  까뮈는 violente란 단어하나로 이러한 모습을 잘 그려냈다. 지나치게 많은 빛은 모든 것을 하얗게 하기 때문에 대상이 가진 고유한 자질을 지워버리기 때문이다. 요나가 지나친 관심으로 인해 그림을 그릴 시간과 화가로서의 숙명의 경계가 흐믈거리 듯이 말이다.
    빛을 잃어버린 그는 <공허해 보이는 이 시기가 지나면 훨씬 더 좋은 그림을 그리게 될 것이었다. 그것이 보이지 않는 내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것 뿐이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매번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어 지식의 폭이 넓어지는 기분입니다. 지식판매자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6년 01월 24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41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