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 오델로(Othello) 게임 프로그램 소스
*호*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인공지능 과목 프로젝트 레포트 오델로 게임 프로그램 소스입니다.과목 레포트 스펙에 따라 판의 크기가 14 X 14 로 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와 1:1로 대결하는 게임으로 컴퓨터의 인공지능 구현이 핵심입니다. 기본적으로 정적 휴리스틱과 MinMax 알고리즘을 사용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소스와 레포트 제출시 포함된 각종 도큐먼트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컴파일 실행환경
Visual C++ 6.0에서 컴파일하여 실행합니다.본문내용
class CMy14TDlg : public CDialog{
// Construction
public:
int EvalBoard(CBoard &curBoard, int iColor);
int Min_Max(CBoard &curBoard, int iDepth, int iTurnColor);
Position SelectPositionDepth1();
int iMaxDepth;
CColorButton m_bStart;
CColorButton m_bLoad;
CColorButton m_bUndo;
CColorButton m_bRedo;
CColorButton m_bPass;
CColorButton m_bEndGame;
CColorButton m_bLoadGibo;
CColorButton m_bGiboPrev;
CColorButton m_bGiboNext;
bool bOnShowGibo;
Position curMousePosition;
Position oldMousePosition;
CString strFileName;
Position SelectPosition();
void DrawBoard(int aniX=-10, int aniY=-10, int aniState=0, bool byTimer=false); // 현재 보드 상황을 그려주는 함수
void EndGame(); // 게임이 끝났을때
void PlayComputer(); // 컴퓨터가 돌을 두기 위한 작업
void PlayHuman(); // 사용자가 돌을 두기 위한 작업
void SaveLogs(Position pos); // 기보를 실시간 저장.
bool bOnGame; // 현재 게임이 진행중인지를 지시하는 지시자
int iLogNo; // 현재 진행된 기보수, 현재 로그 인덱스
bool bHumanAhead; // 사람이 선공인가를 지시
int iTimeHuman; // 사용자의 경과 시간.
int iTimeCom; // 컴퓨터의 경과 시간.
int iCurColor; // 차례. STONE_WHITE:white, STONE_BLACK:black으로 함.
int iHumanColor; // 사람이 둘 돌의 색
int iOtherTeamNo; // 상대편 팀 번호, 로그파일 저장시 사용
Gibo stHistory[BOARD_SIZE * BOARD_SIZE * 2]; // 현재까지의 기보를 저장
CBoard GameBoard;
int iStaticHuristic[BOARD_SIZE][BOARD_SIZE];
CMy14TDlg(CWnd* pParent = NULL); // standard constructor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14Thello.exe
8조(14thello)_오델로_보고서.hwp
기보/8vs10(1).log
기보/8vs10(2).log
기보/8vs10(3).log
기보/8vs2.log
기보/8vs5.log
기보/8vs6(1).log
기보/8vs6(2).log
기보/8vs7(1).log
기보/8vs7(2).log
Source/14TDlg.cpp
Source/14TDlg.h
Source/14Thello.aps
Source/14Thello.clw
Source/14Thello.cpp
Source/14Thello.dsp
Source/14Thello.dsw
Source/14Thello.h
Source/14Thello.ncb
Source/14Thello.opt
Source/14Thello.plg
Source/14Thello.rc
Source/Board.cpp
Source/Board.h
Source/colorbtn.cpp
Source/colorbtn.h
SourceDebug
Source/DlgSet.cpp
Source/DlgSet.h
Source/ReadMe.txt
Source/resource.h
Source/StdAfx.cpp
Source/StdAfx.h
Source/res/14Thello.ico
Source/res/14Thello.rc2
Source/res/icon copy.bmp
Source/res/stone.bmp
Source/res/Thumbs.db
8조(14thello)_오델로_보고서.hwp
기보/8vs10(1).log
기보/8vs10(2).log
기보/8vs10(3).log
기보/8vs2.log
기보/8vs5.log
기보/8vs6(1).log
기보/8vs6(2).log
기보/8vs7(1).log
기보/8vs7(2).log
Source/14TDlg.cpp
Source/14TDlg.h
Source/14Thello.aps
Source/14Thello.clw
Source/14Thello.cpp
Source/14Thello.dsp
Source/14Thello.dsw
Source/14Thello.h
Source/14Thello.ncb
Source/14Thello.opt
Source/14Thello.plg
Source/14Thello.rc
Source/Board.cpp
Source/Board.h
Source/colorbtn.cpp
Source/colorbtn.h
SourceDebug
Source/DlgSet.cpp
Source/DlgSet.h
Source/ReadMe.txt
Source/resource.h
Source/StdAfx.cpp
Source/StdAfx.h
Source/res/14Thello.ico
Source/res/14Thello.rc2
Source/res/icon copy.bmp
Source/res/stone.bmp
Source/res/Thumbs.db
참고 자료
없음프로그램소스 연관자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 [인공지능] MinMax와 휴리스틱 알고리즘을 이용한 오델로 게임 구현 33페이지
- [VC] 멀티 채팅 서버-클라이언트 프로그램 0페이지
- C++ 설계 프로젝트(텍스트를 이용한 주사위게임) 3페이지
- JAVA 오델로 게임 6페이지
- AI오목소스 0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