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인공지능] MinMax와 휴리스틱 알고리즘을 이용한 오델로 게임 구현

*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4.05.18
최종 저작일
2004.05
3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졸업작품으로 만든거에욤 ^^

필요하신분은 다운받아서 활용하세요...

목차

1. 서 론
1.1 배경 및 목적
1.1.1 소개
1.1.2 역사
1.1.3 규칙

2.관련 연구 및 이론
2.1 관련 연구
2.1.1 Darwersi
2.1.2 BILL
2.1.3 Hannibal
2.1.4 LOGISTELLO
2.1.5 Zebra

2.2 일반적인 탐색 알고리즘
2.2.1 맹목적 탐색
2.2.2 휴리스틱 탐색
2.3 게임에서 사용될 탐색 알고리즘 적용 방법
3. 실험 및 분석
3.1 실험
3.1.1 실험 환경
3.1.2 주요 알고리즘 설계
3.1.3 실행 초기화면
3.1.4 게임 진행 과정
3.1.5 게임 종료후 결과 산출
3.2 실험 결과 분석
3.3 구현상의 추가
4. 결론
4.1 실험 결과 정리 및 문제점
4.2 향후 연구과제
5.참고 문헌

본문내용

2.2.2 휴리스틱 탐색
표현된 특별한 문제에 대한 특별한 정보이용, 탐색의 효율을 개선시키는 방법
1)너비우선, 깊이우선 등의 방법에서
(1) 정보이용, 불필요한 후계노드들의 생성 막음
(2) 새로 생성된 후계노드들을 OPEN에 넣을 때, heuristic information에 의해 정해지는 순서대로 넣는다.
(3) 각 단계에서 OPEN에 있는 모든 노드들을 어떤 기준(평가함수)에 의해 순서 재조정

2)평가함수
상태공간의 각 노드에 대해서 경로의 효율성을 추정하기 위해 정의된 함수

3)임의의 노드 n의 평가함수 :
f(n) = g(n) + h(n) : 출발노드 s에서 시작, 노드 n경유, 목표노드에 이르는 최적경로에 대한 실제비용
g(n) : 출발노드에서 n노드까지의 최단거리 problem independent
h(n) : n노드에서 목표노드까지의 heuristic function problem dependent
해가 주어지지 않으면 알 수 없음

참고 자료

[1] AI GAME PROGRAMMING WISDOM(인공지능 게임 프로그래 밍) 저자:스티브 레이븐 외, 역자:류광 외, 출판사:정보문화사 <-국 내도서
[2] 인공지능의 이해‘ 저자:양기철, 출판사:생능 <-국내도서
[3]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저자:임준식, 출판사:그린 <-국내도서
[4] 인공지능의 기법과 응용, 저자:김기태. 출판사:기한재 <-국내도서
[5] Prolog Programming for Artificial lnteligence (3/e,2001), 저자: BRATKO, 출판사:홍릉과학출판사 <-국외도서
[6] http://gameai.kyonggi.ac.kr/reser_ai.html <-web site
[7] http://cybershin.x-y.net/workshop/othello.html <-web site
[8] http://www.aistudy.co.kr/humor/ai_quotation.htm <-web site

자료후기(1)

*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인공지능] MinMax와 휴리스틱 알고리즘을 이용한 오델로 게임 구현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