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꽃동네를 다녀와서

*현*
최초 등록일
2005.01.18
최종 저작일
2004.07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쨌든 간에 내가 다니는 성당에서 봉사활동을 간 곳은 꽃동네였다. 평소 자원 봉사에 관심이 많았던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본 꽃동네는 너무나도 유명한 곳이다. 그리고 나 또한 이미 이전에 책과 TV를 통해 꽃동네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접해 왔었다. 하지만 내가 아는 꽃동네는 솔직히 좀 꺼려지는 곳이었다. 한마디로 나에게 그다지 유쾌한 곳은 아니었다. 나는 장애인에 대해 그다지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다. 때문에 꽃동네도 나에게는 조금은 두려운 장소였다. 꽃동네로 떠나던 날 아침 약간 떨렸던 것도 그 때문이었으리라.꽃동네는 크게 두 곳으로 나누어진다. 충북 음성 꽃동네와 경기도 가평의 꽃동네. 내가 간곳은 가평에 있는 꽃동네였다. 한 두 시간여 차를 타고 도착한 꽃동네는 마을이 보이지 않는 산 속에 자리 잡고 있었다. 상당한 규모였다. 오갈 데 없는 부랑인들이 살고 있는 ‘사랑의 집’, 정신 지체장애자 들이 살고 있는 ‘환희의 집’, 돌보아 줄 가족이 없는 노인들이 살고 있는 ‘양로원’, 심신 장애자들이 살고 있는 ‘심신 장애자 요양원’, ‘노체안드리 자애병원’ 등의 많은 건물들이 여기저기에 위치한 꽃동네는 그곳을 처음 보는 사람에게는 그저 산 속 공기 좋은 곳에 위치한 레저 시설로밖에 보이지 않을 정도였다. 그러나 그곳을 단순히 레저시설로 보기엔 중요한 하나가 빠져 있었다. 바로 사람들의 활기였다. 아무리 둘러봐도 그곳에서는 사람들의 활기가 느껴지지 않았다.나는 봉사활동을 온 만큼 무엇인가를 꼭 해야겠다고 생각했으나 왠지 모든 것이 두렵고 꺼려졌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봉사활동] 꽃동네를 다녀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