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마케팅]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신화

*은*
최초 등록일
2004.06.05
최종 저작일
2004.06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9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전체적(생산과정, 마케팅, 디자인, 광고, 유통과 판매)으로 소니가 성공할 수 있었던 전략을 다룬 책을 읽고 쓴 리포트입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주인공인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X)의 아버지이자 소니의 혁명가라고 불리는 구타라기 겐이지만 그의 이야기가 전부가 아니다. 그가 개발에 몰두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해준 사장 오가와 구타라기와 함께 연구한 기술진들, 사업진행을 추진하고 기술진들을 보조한 마루야마와 도쿠나카, 마케팅을 맡은 사토, 광고 부분의 사에키, 디자이너 고토 등 많은 이들의 업적에 대해서도 비중있게 다루고 있다. 이들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일 수 있게 한 소니의 시스템과 이들의 신화가 어우러져 소니 역사상 최고의 제품인 PS/X가 탄생할 수 있었던 것이다.
(중략) PS/X는 처음 시작부터 생산과정, 마케팅, 디자인, 광고, 유통과 판매까지 일본 내에 혁명을 가져오며 지금의 모습으로 성장했다. 지금의 성장신화에는 이같은 배경이 있었던 것이다. 이들의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내내 느낀 것은 길은 스스로 만들어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기존의 방식을 따라가지 않고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내고 실천해 나간다. 비웃음을 샀던 구라타기도, 기존의 유통 구조를 뒤엎은 사토도, 혁명의 디자인을 한 고토도 모두 그러했다. 또한 그들의 황무지 개척에 바탕 된 소니 사장의 지원과 소니의 추진력있는 시스템이었다. 여기에 구라타기가 끝까지 소니를 떠나지 않고 머물러 있는 이유가 있다. 소니의 그동안의 사업 노하우와 풍부한 엔지니어, 기술력, 효율적 시스템 운영 등은 그 혼자 이루어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개인의 창의력이 조직 속에서 어떻게 꽃피워 나가는지 이 책을 보면서 실감할 수 있었다.

참고 자료

소니를 지배한 혁명가/저자:아사쿠라 레이지/출판사:황금부엉이
*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기업경영, 마케팅]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