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플레이스테이션

*재*
최초 등록일
2005.09.25
최종 저작일
2005.07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8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제가 직접 조사하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A+은 받지못했고 A를 받았습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본론
1) 현재 게임시장에서 플스2의 위치
2) 전 세계가 플스2에 열광하는 이유?
3) 플스에 대한 다른 기업들의 대응

3.나오는 말

본문내용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오락문화의 하나로서 게임이 매우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음을 부정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 스타크래프트의 경우 프로게이머까지 등장하여 방송에서 리그전까지 치를 정도이다. 이런 PC게임과 더불어 콘솔게임 역시 수많은 게임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비디오 게임이라고도 하는 콘솔게임은 1980년도 중반에 일본의 닌텐도라는 회사에 의해 패밀리라는 콘솔이 등장하면서 콘솔은 본격적인 시작을 하게 되었는데, 그후 슈퍼 패미콤이 등장하여 콘솔 시장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확대시켰다. 닌텐도와 라이벌회사인 세가에서는 후에 세가세턴이라는 괴물기계를 내놓게 되었는데 이에 맞추어 소니가 닌텐도와 손을 잡아 게임산업에 뛰어들려고 했었다. 그러나 그 당시, 닌텐도는 소니에 합병되는 것을 두려워한 나머지 합작을 취소하고 필립스와 합작을 하게 된다. 소니는 닌텐도에 배신감을 느끼고 쿠다라기 켄(현 플레이스테이션 사장, 당시 엔지니어)을 선두로 해서 플레이스테이션을 만들게 된다. 세가가 2D 능력을 중시해 세턴을 만든 것과는 달리 소니는 미래시장을 바라보고 환경을 예측해 3D 능력에 힘을 집중하여 대성공을 거두고 콘솔 게임 시장에는 후발진입임에도 불구하고 세계1인자가 되는 영광을 누린다. 소니는 다음 기종의 시장에서도 주도권을 잡기 위해 플레이스테이션2를 준비한다. 그리고 발매와 동시에 전세계 콘솔게임 시장을 휩쓸어버린다. 2000년 2월 18일 0시,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2의 온라인 판매사이트인 ‘플레이스테이션 닷 컴’을 본격적으로 오픈하여 인터넷상에서 주문을 받기 시작했는데, 오픈 직후 1분동안 10만건의 액세스가 집중되었으며 계속해서 분담 액세스수가 50만건에 달하자 결국 서버가 다운되면서 온라인 예약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고 마는 해프닝이 벌어졌을 정도다. 그 후 물량이 턱없이 모자라게 되어 그 후에 예약한 사람은 순번에 따라 1, 2주일을 기다려야 하는 상태가 되어 전 세계를 놀래켰다. 현재 우리나라는 컴퓨터시장이 콘솔시장보다 더욱 크지만 가까운 일본만 보더라도 상황은 정반대임을 알 수 있다.

참고 자료

제2차 디지털전쟁: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 아리사와 소지 지음, 오근 영 옮김, 씨엔씨미디어
*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소비자행동] 플레이스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