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학] 게임 기획서 (프로젝트 작업)
- 최초 등록일
- 2004.02.02
- 최종 저작일
- 2004.02
- 2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소개글
1년동안 팀11에서 프로젝트로 만든 기획서입니다.
게임화 되진 못했지만 게임 기획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각종 원화 및 도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정말 알찬 게임 기획서라고 당당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필요하신분 받아가세요.
목차
I. 게임 아이디어 및 컨셉
(1) 게임아이디어
(2) 타이틀 제목
(3) 게임 소개
(4) 게임 설명
(5) 장르 및 스타일
(6) 차별성
6-1. <제품명과 포지셔닝>
6-2. <포지셔닝 전략>
6-3. 제품의 USP(Unique Selling Propositon) 설정
6-4. 목표제품과 타제품(경쟁제품과 경쟁예정제품)과의 경쟁력 포인트 비교
(7) 타켓 사용자
7-1. 사용 대상자 내역
7-2. 게임 플레이 성향
7-3. 인성적 특징 (나이, 성별, 지적 수준, 감성적 수준)
7-4. 생활적 특징 (문화적 수준, 구매력 수준)
(8) 플랫폼
(9) 컨셉적인 게임 특징
9-1.게임 플레이 특징
9-2. 게임 인터페이스 특징
(10) 기초설정 컨셉원화
II. 게임 기능 아키텍처
(1) 게임플레이관련 인터렉션 사양
(2) 게임 인터페이스
(3) 화면 구성도
(4) 등장요소
(3) 플레이 요소
(4) 게임흐름
(5) 스테이지별 배경 및 이벤트
(6) 플레이어 및 마스터 규칙
(7) 등장 요소 규칙
(8) 플레이 요소 규칙
(9) AI 관련 규칙
(10) 게임 물리 관련 규칙
본문내용
모드1: 스타트 플레이
게임의 하이라이트이며 게임의 주 구성 요소로 말할 수 있는 부분이다.
스타트 플레이 부분은 개5의 미션으로 이루어진다.
각 미션에 해당하는 동영상을 보여준다.
첫 번째 미션을 예로든다.
서호시티의 서호 쇼핑몰에서 마약거래가 이루어진다는 정보를 입수하게 된다.
많은 사람들 속에 마약을 거래하는 동영상을 보여준다. 검정 정장에 검은 선글라스
특징이라면 검정 정장에 캡모자를 착용했다는 특이점이다. 하지만 캡모자는 여러명 이 동시에 쓰고 나오며 검정 정장 또한 여러 명이 존재한다.
이제 미션이다. 마약거래가 이루어진다는 백화점 속에서 5개의 CCTV가 존재하며 이는 입구부터 시작하여 주차장 쇼핑매장 등이 있으며 각 화면을 통해 사건 발단부 터 특수요원이 투입되는 시기인 결정 버튼을 클릭 하는 순간까지 지켜보아야 하며 결정적인 단서를 잡았다 싶을 때 클릭 하여 특수요원을 투입한다.
이러한 플레이 모드는 사건 발단부터 결말까지 모든 진행과정을 플레이어의 집중여 하에 따라 승패 여부가 결정되며 한시도 눈을 뗄수 없는 몰입감 중간중간의 방해요 소로서의 크로우 상태에 도달 할 수 있는 요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흥미요소가 있 다고 판단된다.
모드2: 로드플레이
로드 플레이는 저장한 게임을 불러내어 게임을 사용자가 저장한 부분부터 시작할 수 있는 모드이다. 로드는 미션이 끝났을때 저장되는 것과 게임스토리 진행도중 “저장하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으로 저장을 부분별로 유도한뒤 저장된 플레이 미션 후 또는 미션동안의 부분 저장으로서 저장 뒤 부분을 로드하여 게임을 하게 된다.
어느 시점에서의 시간적 제약에서 좀더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