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통해 바라본 제품수명주기(PLC Product Life Cycle) 이론

*승*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4.20
최종 저작일
2021.04
1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필자는 이 리포트에 제품수명주기(PLC: Product Life Cyle)를 통해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읽고 이해하고 분석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집필한 작가들은 경영/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들로써 PLC이론을 맥스라는 가상의 인물이 최초로 바퀴를 발명하고 판매를 해나가는 과정에서 접하는 수많은 위기를 해쳐나가게 됩니다. 그는 자신이 발명한 바퀴가 판매되면서 시장이 형성되고 성장하며 성숙하고 쇠퇴하는 과정을 모두 체험하게됩니다. 이 과정 속에서 맥스는 위기를 겪기도 합니다.
하지만 미라클 오지와 부인 미니의 따뜻하고 현명한 조언과 뛰어난 세일즈맨들을 적재적소에 활용하여 자신의 회사를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 시킵니다. 우리는 맥스의 이야기를 통해 각 시장의 상황과 그에 걸맞는 마케팅 전략을 간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여기에 PLC이론을 접목하고 각 시장별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어떤 시장상황에 적용되는지 함께 분석해보았습니다. 이 자료가 여러분들의 학문적 성취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서론
1. 개요.

본론
2. 제품수명주기와 각 시기별 마케팅 전략 수립의 중요성
-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3. 도입기: 바퀴의 발명과 미라클 오지의 질문: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 미라클 오지의 6가지 질문
- 클로저 카시우스의 판매비결
4. 성장기: 새로운 유형의 시장이 등장과 원활한 제품공급과 유지보수의 중요성.
- 성장기 시장의 특성
- 토비의 판매전략
- 성장기에 해당하는 상품은 무엇이 있을까?
5. 성숙기로 접어든 바퀴시장.
- 미라클 오지의 조언: 성숙기 시장을 대하는 자세
- 성숙기 시장에서의 빌더 벤의 영업스타일
6. 쇠퇴기: 맥스바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다.
- 성숙기에서 쇠퇴기로 변화하는 시장과 미라클 오지의 조언
- 쇠퇴기 시장에서 세일즈 캡틴의 운영방식: 판매에서 방해되는 요소를 제거하기.
- 쇠퇴기에 해당하는 제품과 서비스는 무엇이 있을까?

결론
7. 새로운 시장과 또 다른 기회를 향한 새로운 여정.
- 새로운 시작: 맥스, 다시 한 번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지 질문하다.

본문내용

1. 개요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는 마케팅과 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는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낸 책으로 2000년에 미국에서 출시 지금까지 꾸준하게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책으로 한국에는 2003년도에 번역되어 지금까지 계속 읽혀지는 책이다. 20여년의 시간동안 읽혔다는 것은 그만큼 시간을 관통하는 좋은 내용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책의 저자는 제프 콕스(Jeff Cox), 하워드 스티븐스(Howard Stevens)로 제프 콕스는 비즈니스 소설의 세계적인 대가로써 그의 대표작 《더 골The Goal》은 출간 이후 30년 동안 35개국에서 1,0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미국의 대기업 및 MBA스쿨의 필독서로 읽히고 있다.
하워드 스티븐스 또한 마케팅과 세일즈 분야의 세계적인 구루로 손꼽히는 인물로써 오하이오주에 있는 세일즈 컨설팅 회사 챌리 그룹의 CEO로 재직하고 있는 인물이다.
경영과 마케팅분야의 두 거장이 만나 저술한 이 책은 경영/마케팅이론중 하나인 제품 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이론을 바탕으로 제품/서비스의 탄생부터 쇠퇴까지의 사이클의 각 단계에서 펼쳐지는 상황과 그에 알맞은 마케팅 전략을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풀어내어 독자들에게 지식과 즐거움 모두를 선사한 책이다.

참고 자료

[디지털프리즘]'11분에 3억' 우주여행? 당신의 선택은. 2018.07.09 성연광 정보미디어과학부장 / 머니투데이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제프 콕스, 하워드 스티븐스 2018.11.12 / 위즈덤하우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 히라노 아쓰시 칼, 2020.12.23 / 더퀘스천
마케팅의 정석. 은종성 2018.07.01 / 책길
*승*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통해 바라본 제품수명주기(PLC Product Life Cycle) 이론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