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non-ai
판매자가 AI를 사용하지 않은 독창적인 자료

숭고한 수행자와 묵정밭 위 음유시인 - 장만호, 장석남의 상처를 대하는 방법

"숭고한 수행자와 묵정밭 위 음유시인 - 장만호, 장석남의 상처를 대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3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20.02.18 최종저작일 2015.04
3P 미리보기
숭고한 수행자와 묵정밭 위 음유시인 - 장만호, 장석남의 상처를 대하는 방법
  • 미리보기

    목차

    없음

    본문내용

    칼로 살짝 베였던 곳엔 티눈이 났고 샤프심에 찔렸던 곳엔 점이 났다. 아프지도 않고 피가 그리 많이 나지도 않아서 그저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갔더니 그랬다. 팔꿈치에 붙은 피딱지를 몇 번 긁어 떼어낸 곳엔 살들이 부풀어 올라 앉았다. 작은 흠집들이래도 그랬다. 무심결에 지나가고 나면 흠집들은 상처가 되었다. 그러고선 내 몸 곳곳에 숨어서 기분이 좋지는 못하게 키득거렸다. 신경이 쓰인다는 건 그럴 때였다. 상처란 개의치 않을 것 같았던 곳에서부터 뭉근히 우러나오는 과거의 흔적들이었고, 생각보다 선명해져서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는 그런 것이었다. 이러한 상처의 성질은 장만호, 장석남의 시에서도 드러난다.
    장만호, 장석남 시인이 가지고 있는 시적 화자는 상처들이 많다. 곳곳에 숨겨져 있는 상처들은 아직 다 낫지를 못해서, 소금물이 들어간 듯 쓰라리고 따갑기도 하다. 그런데 두 화자의 눈빛이 다르다. 장만호 시인의 화자는 온 몸에 상처를 안고 가겠다는 비장한 눈빛인데, 장석남 시인의 화자는 어딘가를 고요한 눈빛으로 바라보고 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매번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어 지식의 폭이 넓어지는 기분입니다. 지식판매자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6년 02월 01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6:29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