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모델 (스티브 잡스,steve jobs) 창의 분석 A+

최초 등록일
2018.11.10
최종 저작일
20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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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모델 (스티브 잡스,steve jobs) 창의 분석 A+"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창의적 인물 선정 배경
2. 창의적 인물 분석
3. 나와 창의적 인물 비교 분석 ( 4P 분석 )
4. 본받을 점 및 계선 계획

본문내용

보고서 만점 A+ 자료입니다.



전 세계 시가총액 1위의 기업이자 글로벌 IT 기업 애플의 창업자 이자, 전 CEO 및 기획자
「스티브 잡스」.
스티브 잡스가 21세기 디지털 시대의 아이콘으로 평가받는 것은 단지 성능을 끌어올린 신제품을 만들었다는 이유가 아니다.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개인컴퓨터 시대, 모바일 시대를 개막시켜 인류의 삶을 진보시킨 창의적인 제품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오늘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빠른 시간 내에 구시대적 아이디어가 될 수 있는 변화의 폭포 속에 있다. 상상만으로 가능했던 3D 홀로그램, 4D 가상현실 등 아이디어들은 상용화 전 단계에서 구현되어지고 있으며, 3D 가상현실, 드론, 골격 로봇 등 몇몇 아이디어들은 상용화에 성공하여 우리의 생활 속에 녹아 들어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같은 아이디어 제품은 없으면 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고착되어 졌다.

전자 공학과에 재학하면서, 전자 제품을 구성하는 많은 요소들에 관하여 이론을 학습하고, 기초적인 실험을 통해 그 원리를 탐구하고 있다. 이미 사회에 나가 큰 공을 세운 스티브 잡스 같은 인물을 보며 느끼는 것은 단지 이론과 원리탐구의 성취감뿐만이 아니다. 과연 ‘어떻게 현상을 발견하고, 수치적으로 이론화 시키며. 원리를 규명하는 것일까?’ 그리고 ‘그 원리를 이용하여 우리의 삶속에 제품으로서 어떻게 녹여내는 것일까?’와 같은 물음을 통해 느끼는 것은 정말 우리를 놀라게 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다.

전자 공학도로서의 이상향은 단지 전자적, 전기적 특성을 파헤치고 그 원리를 이용하여 일상에 사용되는 제품들을 제조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일상에 사용되는 제품들을 만들 뿐 아니라 조금 더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을 상상하고, 적용하고, 보편화 시키며 인류의 삶을 진보시킬 제품을 구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치 스티브 잡스처럼 말이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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