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 문화 콘텐츠

최초 등록일
2018.10.06
최종 저작일
2018.10
28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1,8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태* (본인인증회원) 9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미디어와 문화 콘텐츠

목차

Ⅰ. 콘텐츠 산업을 둘러싼 환경 변화
1. 고령화 되는 인구구조
2. 여가시간의 증가
3. 개인이 중시되는 미디어 시청 환경

Ⅱ. 환경 변화에 따른 문화콘텐츠 산업의 적응 과정
1. 라디오 방송과 텔레비전 방송의 충격을 극복한 음악산업
2. 텔레비전 방송의 충격을 극복한 영화산업

Ⅲ. 4차 충격 – 스마트폰의 등장

Ⅳ. 결론

본문내용

가. 여가 계층이 일반 대중으로 확대
: 연간 노동시간은 지속적으로 감소, 여가시간은 증가
나. 5일제 근무제의 도입 : 여가시간의 증가 가속화
→ 국내 문화콘텐츠 산업의 활성화
(문화콘텐츠 고객 계층 확대 및 체류시간 증대)
다. 여가시간 증가의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은 극장
• 과거 : 주중 관람객수가 주말 이틀의 관람객 수를 합친 것과 비슷
• 현재 : 주 5일 근무로 인해 주말이 금요일 저녁을 포함하는 개념
주말 관람객의 수가 크게 증가
→ 야외 활동을 활발히 하는 사람은
재택 시간의 감소로 문화콘텐츠 소비가 감소
라.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증가
: 여가시간의 증가로 야외 및 이동 중
음악 감상하는 수요가 늘어남
마. 게임 수요의 확대
바. 방송의 토요일 오전 편성 강화 및 전문 정보 채널 증가
• 과거 : 주로 주부 대상 프로그램
• 현재 : 남성 대상 프로그램 증가
전문 정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짐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판매지수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미디어와 문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