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이후 여가산업의 특성에 대해 조사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18.09.19
- 최종 저작일
- 2018.09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여가와 레크리에이션
2000년대 이후 여가산업의 특성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서론
전통사회에서 여가의 개념은 단지 ‘쉬는 것’에서 더 발전하지 않았다. 내일 일을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잠시 쉬는 시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 쯤으로 이해하였다. 그러나 최근의 여가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살펴보면 여가는 단순 휴식에서 그치지 않는다. 그 근거로 여가에 익스트림 운동을 찾아서 하는 사람이 늘었다는 것이다. 만약에 여가가 ‘휴식’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좀 더 정적이고 안정적인 활동을 주로 할 것이다.
우리는 이 여가의 변화의 양상을 더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궁극적으로 여가는 ‘소비’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알고자 하는 내용은 사람들이 지갑을 여는 포인트가 어디에 있느냐 파악하는 것이 가장 필요한 문제일 것이다. 그것이 여가산업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알아야 할 점이자, 함께 발전해야 할 의무가 아닐까.
Ⅱ.본론
1.여가의 의의
“여가(餘暇) 또는 레저(leisure)는 직업상의 일이나 필수적인 가사 활동 외에 소비하는 시간이다.
참고 자료
https://ko.wikipedia.org/wiki/여가
정현식, “여가 지출과 여가의 수요. 공급”, 성균관대학교
소득 3만달러 넘는 나라 ‘성장보다 삶’,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509252221245&code=920100#csidxdfe00f63a674bfc8e4af7b5dcd5afce
국민소득 3만달러 시대 확 달라지는 소비 스타일,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5&no=1012339
[확 달라진 주5일 생활상] 여가소비·내수진작 UP… 영세상인·맞벌이부부 DOWN,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10718040002#csidx87edad2753b130fb79a05f27e10934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