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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거리 문화, 최순실 게이트 칼럼 및 논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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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6.12.07
최종 저작일
20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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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중앙대학교 글쓰기 과제로 만점과 함께 교수님께 완벽하다는 칭찬을 받았습니다.
학보사 기사로 제출해서 많은 칭찬을 받은 글입니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핵심인 우병우, 김기춘 등의 검찰 내 패거리 문화를 비판한 칼럼입니다.
현직 대학신문 기자입니다. 맞춤법 완벽하고 내용에 자신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작년 여름 소설가 신경숙은 일본 작가 ‘미시마 유키오’의 소설 ‘우국’에 대한 표절로 길을 잃었다. 이해관계 동맹체로 변질된 주요 문화출판사와 매체에서 비평은 실종되었고 찬사는 공허하여 치매에 걸려 집 나가 길을 알 수 없는 건 신경숙 소설 속 엄마가 아니라 오늘날의 한국문학이었다. 이에 대해 오창은 중앙대 교양학부 교수는 “한국의 대형 출판사들이 연합해 한국 대표 작가를 키워야 한다는 강박관념에서 만들어진 것이 신경숙 신화의 실체”라며 “개별 작가는 없고 창작과비평이냐, 문학과지성사냐 등 소속 출판사만 남았다”고 지적했다.
서로 밀어주고 끌어준다는 패거리 문화는 비단 종이와 잉크의 세계에 국한되지 않는다. 정치에서부터 경제, 사회, 언론계, 학계, 심지어는 창의적 사고가 요구되는 예술계에까지 패거리 문화는 실로 만연하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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