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증강 현실의 모든 것

최초 등록일
2016.08.02
최종 저작일
2016.08
3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9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asd******* (본인인증회원) 11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자격시험 기출문제 무료로 풀어보고 커피 한잔 어때요?

소개글

증강 현실의 모든 것
(스마트폰과 웹의 혁명)
니케이 커뮤니케이션 저. 류하나 역. 멘토르 2010년 9월 15일 발행
서평입니다

목차

1. 증강현실
2. 플랫폼
3. 결론

본문내용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의 구분이 필요하다. 증강현실은 현실과 사이버의 결합이고 가상현실은 온리 사이버다. HMD를 쓰고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하는 것은 가상현실이다. 구글 글래스는 AR 되겠다.

증강현실은 다양한 방법으로 정의된다.
(1) 일본에서는 학장현실이라 한다. 현실이 확장된다는 이야기다. 증강보다는 확장이 더 나은 느낌이 있다. 정치하게 표현하면 확장된 현실세계가 된다.
(2) 다르게는 세상으로 나온 웹이라 한다. 현실과 웹의 구분이 없어진다. 웹은 인터넷의 한 종류로 HTML, HTTP 등을 속성으로 한다. 진짜 세상에 태그를 붙이면 그게 HTML이 된다. 그걸 HTTP로 통신하면 된다, 뭐 그런 이야기다.
(3) 가상과 현실의 결합, 중첩이다. 더하기 하는 것이 아니라 레이어(layer)를 끼운다는 의미다. (4) ‘센서 데이터 마이닝’이다. 실 공간으로부터 어떠한 정보를 어떻게 해석하여 보여줄 것인가? 하는 고민에 대한 답이 AR이다.

(5) 공간검색이다. 이는 3차원 공간에 있는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휴대전화를 마치 컴퓨터의 마우스처럼 사용하여 검색하는 것을 뜻한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asd*******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000+
ㆍ전체 판매량
10,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972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43%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서평] 증강 현실의 모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