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11페이지독후감/무료/김범 장편 소설 '할매가 돌아왔다'를 읽고

*경*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6.05.12
최종 저작일
2016.11
1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무료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소개글

내가 대학생이었을 때 나는 정말로 시간이 없었다. 학교과제와 아르바이트로 늘 바빴다.
돈은 없었지만 참 행복했다. 아르바이트를 해서 번 돈은 얼마되지 않았다. 그래서 전공서적사는 돈이 아까워 제본을 떠서 수업에 들어갔다. 하지만 전공 교수님은 나에게 예의가 없다며 면박을 주었다. 마치 내가 교수님 책은 살 가치고 없다고 판단했다고 생각했는지 나를 몰지각한 사람 취급을 했다. 나는 점심값 몇천원도 아끼던 학생일 뿐이었다. 학생의 돈의 소중함을 모르던 교수님을 보면서 나는 남의 돈도 내돈만큼 아깝고 소중한 돈임을 늘 기억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기말고사 시즌이었다. 친구들 사이에서 난리가 났다. 친구들이 모두 독후감 숙제를 하지 않은 것이다. 먼저 시험을 끝냈던 나는 아직도 두 과목의 시험이 남아있던 친구의 독후감 숙제를 대신해 주었다. 내게는 어려운 숙제가 아니었던 것이다. 나는 하룻밤을 세워 독후감 숙제를 해 줬고 친구는 최고점수를 받아 나에게 밥을 샀다. 그때 나는 나의 재주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누구에게나 바쁜 순간이 있고 피치 못할 사정이라는 것이 있다.
아르바이트를 가야하는데 놀러 다니는 한가한 학생 취급을 하는 교수님도 있고
몸이 아파 책을 읽을 수 없는 경우도 있다.
돈이 없는 학생에게 비싼 공연관람을 요구하는 선생님들도 있다.

1,000원짜리의 자료는 2,000원짜리의 값어치가 있게끔 쓴다.
2,000원짜리의 자료는 4,000원의 값어치가 나오도록 만든다.
3,000원짜리의 자료는 6,000원의 가치가 되도록 쓴다.
5,000원짜리의 자료는 10,000원도 아깝지 않게 만든다.

내가 학생이었던 시절을 떠올리며 학생의 입장에서 쓰고 만들었다.
적어도 나에게서 구매한 자료 때문에 장학금읗 놓치는 일은 없도록 하겠다는 마음으로
모든 자료를 만들고 있다.

필요한 자료나 원하는 자료가 있다면 구매평란에 올려주면 된다.
한달 안에 자료를 찾아볼 수 있도록 할 것을 약속드린다.

목차

1. 들어가며

2. 줄거리& 나의 생각
1) 할머니가 돌아왔다
2) 위대한 유산
3) 모든 사랑은 쓰다
4) 피 끓는 67년
5) 최씨네 장손은 짝불이
6) 5년만의 입맞춤
7) 할머니의 누명을 벗겨라
8) 끝까지 신파
9) 인간에 대한 예의는 없다
10) 금발의 제니
11) 작가의 말

3. 소설을 통해 본 사회의 모습- 상속문제를 중심으로

본문내용

1. 들어가며
SBS 드라마 ‘떳다 패밀리’의 원작인 장편소설 ‘할매가 돌아왔다’의 중심소재는 ‘할머니의 유산 60억’이다. 그리고 이 줄거리를 끌고 나가는 줄기는 ‘할머니의 유산 60억은 진실인가’하는 물음에 대한 지독한 궁금증이다. 독자들도 궁금해 하지만 등장인물들도 궁금해서 미친다.
보는 사람에게야 남의 일이지만 줄거리 속 등장인물들에게는 두당 적어도 5억씩은 떨어질 유산이 진실인지 아닌지가 생사의 문제일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누구나 돈이 필요한 절절한 사정은 있게 마련인 것이다. 참으로 마음을 혹하는 문제이다. 죽은 줄 알았던 할머니가 살아돌아와 집 한켠을 차지해 불만스럽고 불편해 죽겠는데 느닷없이 “너희에게 줄 60억의 유산이 있다”라고 선언하다니. 그 찰나에 가족들이 머릿속에서 어느 정도 계산을 했는지는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계산하지 앉았을 사람이 과연 몇이나 있을까? 나도 궁금했다. 60억은 어디서 났는가. 나도 받을 수 있는 것인가. 내가 받으면 얼마나 받을 것인가. 할머니께 잘하면 더 받을 수 있는 것인가. 나의 현실도 이야기처럼 할머니가 60억을 들고 나타났으면 하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의심할 것이 분명하다. 할머니의 유산은 진실인가. 그리고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질 것이다. 만약 할머니의 유산이 거짓이라면 그래도 할머니는 우리 할머니가 될 수 있는 것인가.

2. 줄거리
- 할머니가 돌아왔다.
첫 사건이다. 등장인물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첫 사건. 할머니가 돌아왔다.
광복을 코 앞에 두고 염병에 걸려 죽었다던 할머니가 주인공이 집에 혼자 있을 때 느닷없이 들이닥친다. 생전에 본 적 없던 노인이 우스꽝스럽다 못해 괴상한 모습으로 할머니라 주장하며 집안을 차지하고 들어와 앉는다. 이름은 정끝순 여사. 깃털 달린 기괴한 밤색 벙거지 못자를 쓰고 동전만 한 은빛 반짝이가 잔뜩 달린 요상한 원피스 정장을 입은 모습으로 “네가 달수 아들이냐?” 하며 꼿꼿하게 들이닥친다. 그 다음부터는 가족들의 충격의 도가니.
진보사상을 가지고 수년째 국회의원 선거에서 낙선해 집안을 거덜내고 있는 아버지 최달수.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경*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11페이지독후감/무료/김범 장편 소설 '할매가 돌아왔다'를 읽고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