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피가로의 결혼' 조사 및 감상
- 최초 등록일
- 2015.11.12
- 최종 저작일
- 2012.04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배 경
2. 줄거리
3. 주요 배역
4. 조연 배역
5. 피가로의 결혼 감상
본문내용
배 경
모차르트의 수많은 오페라 중에서도 으뜸가는 걸작인 《피가로의 결혼》은 보마르셰의 희곡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이 희곡은 비판과 저항이념이 강하게 나타나 상연이 금지되었는데, 다 폰테는 이를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바꾸어 가까스로 상연 허가를 받게 된다. 이 희곡은 모차르트의 천재적인 음악성을 통해 오페라라는 장르로 재탄생 되었으며, 현재까지 18세기 이탈리아 코믹 오페라 양식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평가된다. 이 작품의 특징은 등장인물의 성격 묘사를 위하여 독창 아리아뿐 아니라 중창을 이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중창은 극의 진행을 원활하게 하고 통일성을 가져온다.
경쾌한 서곡에 이어 알마비바 백작(바리톤), 그의 하인 피가로(베이스), 피가로의 애인 수산나(소프라노), 가정부 마르첼리나(메조 소프라노), 의사 바르톨로(바리톤) 등이 등장하며 이들이 벌이는 사랑 행각은 웃음을 자아내지만 음악으로 인간의 심리를 묘사한 모차르트의 통찰력과 천재적인 창작기법은 이 작품을 단순한 희극 오페라에만 머무르게 하지는 않는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