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2017방통대중간과제물 세계의정치와경제][정보화 세계화로 인한 나의삶의변화)[세계화와나의삶 정보화와 세계화][정보화][세계화][정보화와내삶]

자료창고
최초 등록일
2014.04.17
최종 저작일
2016.06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 본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자료 '정보화 세계화로 인한 나의삶의변화' 자료는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뻔한 내용이 아닌 참신하고, 창의적인 내용으로 서술되었습니다.
▶ 본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자료 '정보화 세계화로 인한 나의삶의변화' 자료는 과제작성에 필요하지 않은 부분은 과감히 편집하고, 알토란 같은 내용으로만 채워진 알짜배기 자료입니다.
▶ 본 방통대 중간과제물 자료 '정보화 세계화로 인한 나의삶의변화' 자료는 전문적인 편집과 퇴고를 거친 양질의 우수한 자료임을 밝힙니다.
▶ 본 방통대 중간과제물 자료는 글쓰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레포트작성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많은 구매자분들에게 참고자료로써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본 자료는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과제이므로 구매자들의 성적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자부합니다.
▶ 본 '정보화 세계화로 인한 나의삶의변화' 자료를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얻으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2. 정보화와 세계화로 인해 나의 삶은 어떤 변화를 겪었는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과제물의 작성시 정보화와 세계화의 정의(A4용지 1장 내외), 정보화와 세계화가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미친 영향(A4용지 1장 내외), 우리 사회의 정보화와 세계화로 인해 나의 삶에 일어난 변화(A4 용지 3장 내외) 등의 내용을 적절히 포함시키시오.

목차

Ⅰ. 방통대 중간과제물 자료 머리말 [세계의정치와경제-정보화 세계화로 인한 나의삶의변화]

Ⅱ. 본론
Ⅱ-Ⅰ. 정보화와 세계화의 정의
① 정보화란?
② 세계화란?
Ⅱ-Ⅱ. 정보화와 세계화가 일상생활에 미친 영향
① 정보화가 나의 생활에 미친 영향
② 정보화 사회가 우리 생활에 미친 악영향
③ 세계화가 나의 생활에 미친 영향
④ 세계화 사회가 우리 생활에 미친 악영향
⑤ 세계화의 긍정론 부정론 절충론

Ⅲ. 맺음말 [세계의정치와경제-정보화 세계화로 인한 나의삶의변화]

본문내용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가 국민국가 간의 교류가 양적으로 증대되는 현상을 말한다면, 세계화(globalization)는 양적 교류의 확대를 넘어서 현대 사회생활이 새롭게 재구성됨으로써 세계사회가 독자적인 차원을 획득하는 과정을 뜻한다. 세계화는 분석 단위로서의 세계사회를 중시한다. 이 세계화에 대해서는 긍정론과 부정론, 그리고 절충론이 맞서고 있다. 먼저 긍정론은 세계화가 단일한 지구적 시장과 경쟁 원칙을 강화함으로써 인류에게 발전을 가져온다고 본다. 이들은 세계화의 결과에 대해서 낙관하고 있는데, 많은 국가들이 상호교역에서 비교우위를 가지게 됨으로써 세계화는 결국 세계사회의 번영을 가져온다고 주장한다.
이에 맞서는 것이 세계화에 대한 부정론이다. 이 부정론은 다시 두 가지 견해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세계화가 낳고 있는 부정적 결과를 주목하는 시각이 하나라면 사회운동을 통해 인간적인 세계화가 가능하다는 시각이 다른 하나이다.

<중 략>

Ⅲ. 맺음말 [세계의정치와경제-정보화 세계화로 인한 나의삶의변화]

정보화를 바탕으로 급격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세계화는 최근 지구적 사회변동을 이해하려는 개념이라 할 수 있다. 1997년 외환 위기 이후 한국사회에서도 본격화된 이 세계화에 대해서는 양면적인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한편에서 세계화의 적극적 수용을 강조하고 있다면, 다른 한편에서는 세계화에 대한 비판적 수용 또는 거부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 걸음 물러서 볼 때, 세계화는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을 모두 갖고 있는 양면적인 과정이다. 세계화는 지구적 불평등을 강화시키는 위기인 동시에 경제·문화적 삶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회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세계화와 정보화가 한국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이 갈수록 증대하고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세계화와 정보화에 대한 더욱 포괄적이고 심도 깊은 이해가 요청되며, 이 두 가지에 대한 더욱 적극적이고 다각적인 대응 전략 또한 모색되어야 할 것이다. [정보화 세계화로 인한 나의삶의변화 본문내용 中 발췌함]

참고 자료

홍익표, 진시원 저, 세계화 시대의 정치학, 오름, 2009.
이인성, 21세기 세계화 체제의 이해, 아카넷, 2009.
김동선, 정보화사회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진한M&B, 2004.
대니얼 R. 헤드릭 저, 서순승 역, 정보화 혁명의 세계사 (1700 1850 이성과 혁명의 시대 지식을 다루는 기술), 너머북스, 2011.
김기영, 임종수 외 3명, 세계화 정보화시대의 경제와 생활, 두남, 2007.
정보화정책에 기반한 정보화 개념 재정의, 김성태, 한국정보사회진흥원, 2009.10
세계화, 올리비에 돌퀴스, 최혜란 옮길, 한울, 2002
세계화와 지역화, 박번순. 전영재, 삼성경제연구소, 2000
데이비드 하비 저, 임동근 역, 신자유주의 세계화의 공간들 (지리적 불균등발전론), 문화과학사, 2010.
김종숙, 정보화사회의 사회학, 한국문화사, 2008.
자료창고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2017방통대중간과제물 세계의정치와경제][정보화 세계화로 인한 나의삶의변화)[세계화와나의삶 정보화와 세계화][정보화][세계화][정보화와내삶]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