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행문] 남도유산답사기

최초 등록일
2003.05.17
최종 저작일
2003.05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무료 할인쿠폰받기
판매자*충*
다운로드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graysky97@hotmail.com

목차

1. 서언
2. 식영정과 소쇄원
3. 운주사
4. 결언

본문내용

1. 서언

대학생활을 마감하는 이번 동계 계절학기 중 [호남의 역사와 문화]라는 이름의 과목을 수강하면서 필자는 알게 모르게 다시 사람(인간)자체로의 물음을 할 수밖에 없었다. 이는 물론 전공이 철학인 탓일 수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대학생활 동안 줄곧 생각해왔던 문제들을 졸업논문을 통해서 확실히 정리하지 못하였다는 반성에서 출발하는 것이었다. 이는 필자의 대학생활에 있어서 무엇인가 부족한 느낌을 떨쳐버릴 수가 없었기 때문이리라. 그런데, 이 수업의 과제물인 기행감상문 작성을 위해 찾아간 남도의 어느 작은 마을에서 필자는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느낌을 받았다. 답사를 위해 찾아간 곳은 담양군 남면에 위치한 소쇄원과 식영정, 그리고 화순의 운주사였다. 이곳에서 받은 느낌은 곧 알고 보는 것과 모르고 지나치는 것의 엄청난 차이였다. 본 보고서이자 감상문에서는 필자가 그곳에 가서 느낀 점들과 나아가서 우리의 문화유산(또는 역사·문화의식)에 대한 나름의 관점을 세워보고자 한다.


2. 식영정과 소쇄원

이 글을 쓰기 위해, 필자는 평소에 낚시터를 찾느라 익숙했던 그 길에 다시 차를 몰았다. 망월동을 지나 담양에 접어들어, 한 여름밤에 친구들과 함께 하는 밤낚시 장소로 그만이었던, 담양 광주호를 지나 그저 주차장과 주유소가 있는 곳으로 여겼던 곳에 차를 세웠다. 이곳에서 오른 쪽 다리를 건너 산길을 따라 올라가면 다시 광주로 이어지고, 무등산 산장으로 연결된다. 그곳의 식당이 있는 곳 한편에 있는 돌계단을 따라 올라가니 그곳에는 상상치 못한 풍경이 펼쳐졌다. 언젠가 과 후배들과 함께 이곳에 왔을 때, 일본인 관광객이 "멋지다"라는 말을 연발할 수밖에 없을 만큼 이 광경은 실로 감동적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2)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충*
Bronze개인
팔로워0팔로우
판매자 스토어 자료요청OFF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판매지수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기행문] 남도유산답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