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아서 밀러-시련

"아서 밀러-시련"에 대한 내용입니다.
5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3.04.30 최종저작일 2011.01
5P 미리보기
아서 밀러-시련
  • 미리보기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서 밀러(Arthur Miller)의 『시련』(The Crucible)에서 진실에 대한 왜곡과 그것이 개인의 이익과 맞물릴 때, 그리고 그로 인한 공포가 집단을 지배할 때 얼마나 엄청난 결과를 불러오는지를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프록터(Proctor), 엘리자베스(Elizabeth), 레베카(Rebecca)와 같은 사람들은 진실에 대한 자신의 신념을 지키려고 하는 선(善)으로, 애비게일(Abigale), 패리스(Parris), 푸트남(Putnam), 댄포스(Danforth)를 비롯한 마을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무고한 사람들을 희생시키는 악(惡)으로 그려졌다. 하지만, 이들을 선과 악으로 나누는 구체적인 기준은 무엇인가? 신념을 지키고 희생된 쪽을 선이라고 규정하고, 이익을 위해 진실을 외면하는 쪽을 악이라고 규정하기에는 명확한 기준이 결여되었다고 판단하였다. 때문에 칸트(Kant, Immanuel, 1724.4.22~1804.2.12)와 홉스(Hobbes, Thomas, 1588.4.5~1679.12.4)의 선과 악에 대한 철학적 개념을 근거로 하여 구체적인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
    우선 칸트의 철학 개념에서의 선과 악에 대한 대전제는 다음과 같다.

    <중 략>

    책임이라는 기준을 도입하여 전개한 홉스의 이론은 다음과 같다.
    -『시련』에서의 선은 ‘책임’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그것을 실현하려고 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고, 악은 ‘책임’에 대해 꺼리고 회피하려고 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전제를 바탕으로 『시련』에서의 선과 악을 나누면, 진실에 대한 책임을 지키고 죽음을 택한 프록터를 비롯한 희생자들을 선으로, 책임을 회피한 애비게일을 비롯한 주요 인물들과 마을 사람들을 악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엘리자베스는 책임의 대가로 죽음을 택하지는 않았지만, 남편의 죽음을 허용하는 대가를 지불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의 이 자료 덕분에 ,복잡했던 과제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실질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완벽한 자료였습니다. 매우 추천합니다.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5월 24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26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