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디지털][디지털키워드][네트사회운동][전략적 제휴][문화산업][광고]디지털키워드와 네트사회운동, 디지털키워드와 전략적 제휴, 디지털키워드와 문화산업, 디지털키워드와 광고 분석

*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4.26
최종 저작일
2013.04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개요

Ⅱ. 디지털키워드와 네트사회운동

Ⅲ. 디지털키워드와 전략적 제휴
1. 자원과 위험을 공유함으로써 상호의 강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보완하고자 하는 동기에서 이루어진다
2. 한 산업에서의 표준이 자사에 유리한 방향으로 형성되어질 것을 기대하여 이루어지는 전략적 제휴도 있다
3. 신제품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시장진입의 속도를 높이려는 동기에서도 전략적 제휴가 이루어진다
4. 기업활동의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한 동기에서도 전략적 제휴가 이루어지고 있다

Ⅳ. 디지털키워드와 문화산업
1. 세계 유수 기업들은 문화산업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이미 전쟁에 돌입
2. 문화산업은 디지털 시대의 국부를 창출할 산업

Ⅴ. 디지털키워드와 광고

참고문헌

본문내용

‘디지털 경제’의 특징은 디지털 기술의 특성에 기초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디지털 기술은 크게 4가지의 특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 빛과 같은 속도로 이동하면서 정보를 전달하는 광속성이다. 둘째, 반복 사용해도 정보가 줄어들거나 질이 떨어지지 않는 무한반복재현성을 들 수 있다. 셋째, 정보 가공이 쉽고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한 조작 및 변형의 용이성이다. 넷째, 정보처리량이 방대하고 양방향 전달이 용이한 쌍 방향성이다(김재윤?조영빈, 1999.5).
이러한 디지털 기술의 현실적 응용은 가장 먼저 기업의 경영환경을 급속하게 변모시키고 있다.

<중 략>

2. 한 산업에서의 표준이 자사에 유리한 방향으로 형성되어질 것을 기대하여 이루어지는 전략적 제휴도 있다

VCR산업에서 선발기업인 소니사가 자사의 베타방식을 산업의 표준으로 채택시키지 못함으로써 후발인 JVC의 VHS방식에 밀려난 사실은 한 산업의 표준이 자사에 유리하게 결정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함을 보여주고 있다. VCR산업에서의 실패를 교훈 삼아 소니사는 CD기술을 개발하면서 Philips와 교차라이선싱 함으로써 CD기술을 전세계 표준으로 만드는 데 성공하였다. 특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산업표준을 결정하는 것은 기술개발의 속도가 빠르고 산업표준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산업에서는 아주 중요한 동기가 될 수 있다

<중 략>

이는 특정한 키워드로 검색하는 네티즌의 경우 대부분 상거래를 염두에 두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즉 꽃배달, 성형외과, 학원 등의 키워드는 곧바로 꽃을 구매한다든가, 성형을 하고 싶거나 학원에 다니고자 하는 네티즌들이 대부분이라는 지적이다.
따라서 이러한 키워드에 대한 광고를 집행하면 그만큼 효과가 뛰어나다는 분석이다.
키워드 광고시장은 계속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키워드 광고기법도 만들어질 것으로 전망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검색 사이트의 경쟁도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참고 자료

곽봉철 외 1명(2008) - 디지털문화 산업의 위한 콘텐츠 개발 프로세스 연구,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김정상(2007) - 21세기 키워드-디지털시대의 지식계급, 디제라티(digerati), 대한인쇄문화협회
박문수(1999) - 전략적 제휴 21세기 ‘Win-Win’전략, LG경제연구원
신원무(2000) - 디지털 시대의 키워드 : Sense & Respond, LG경제연구원
이광석(1999) - 사이버공간의 성격과 신화,사회운동 : 네트의 신화와 현실, 한국사회과학연구소
차태호(2008) -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광고에 관한 고찰, 한국정보디자인학회
*수*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디지털][디지털키워드][네트사회운동][전략적 제휴][문화산업][광고]디지털키워드와 네트사회운동, 디지털키워드와 전략적 제휴, 디지털키워드와 문화산업, 디지털키워드와 광고 분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