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관극 <의자는 잘못이 없다>감상문

연극 감상문
2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3.01.16 최종저작일 2012.12
2P 미리보기
관극 &lt;의자는 잘못이 없다&gt;감상문
  • 미리보기

    소개

    연극 감상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느 날, 가구점 앞에 내어 놓은 예쁘지도 안락해보이지도, 그렇다고 그렇게 특이해 보이지도 않은 의자에 반한 한 남자가 그 의자를 사려고 하면서, 이 해프닝은 시작이 된다.

    그 의자를 사려는 남자 강명규와 가구점 주인인 문덕수의 대화로 시작되는데, 문덕수는 자신의 딸이 만든 ‘작품‘이므로 쉽게 팔 수 없다고 한다. 밖에다 내다 놓았기 때문에 진열을 해놓은 것이고 결국 팔려고 내놓은 것이 아니냐는 강명규의 말에 문덕수는 딸의 의사를 물어보는데 딸인 문선미는 단칼에 거절한다. 강명규는 그럴수록 더욱더 의자를 사고 싶어 하는데, 10만원이면 비슷한 의자를 살 수 있었지만 왠지 모를 끌림에 이끌려 문덕수를 설득해 30만원에 사기로 하고 보증금 3만원을 내어 놓는다.

    그날 밤 아내인 송지애와 같이 밤 산책을 나와서 가구점 앞으로 가서는 아내에게 의자를 보여주지만 하나 특별할 것 없는 의자를 좋아할 리 만무한 아내. 강명규의 의자에 대한 집착의 이유에 대해 몇 년 전에 빠져버린 이를 다시 만난 것 같다고 하며 그리움과 친근함이 드는 의자라고 설명한다. 그때 마침 의자를 만든 사람인 문선미가 지나가고 강명규는 친절하게 자기 자신을 소개하고 의자에 대해 말을 거는 순간 알 수 없는 질투심을 느끼는 송지애는 문선미에게 안 좋은 말을 던지고는 사라져 버린다.
    의자 주위엔 선미와 강명규 둘만 남게 되고, 강명규는 선미에게 의자에 반한 이유를 설명하면서 ‘너무 편하면 졸리고 너무 불편하면 앉기 싫고 이 의자가 딱 좋아.’ 라고 말한다. 사랑도 ‘너무 편하면 무뎌지고 지겨워지고, 너무 불편하면 같이 있기 싫고 자꾸 겉돌게 되고 딱 그 중간이 좋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선미는 처음에 좋았을 때는 어떻게든 가지고 싶고 소유하고 싶어서 집착하지만 싫증나면 눈길조차 주지 않고 심지어 내다 버려지는 의자에 자기 자신을 투영하려고 한다. 싫증나고 지저분해져도 한때는 사랑했었다 ’세상이 너를 버리면 너도 세상을 버려라’라고 얘기하지만 버려진 사람들은 그렇게 하지 못한다. 성의 없는 손길이라도 붙잡아 줬으면 하는 것이 버려진 사람들의 생각이라는 선미의 절규가 소외되고 버려진 것들의 외침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소리를 지르며 악을 쓰며 이야기 하고 있지만 선미는 ‘저를 버리지 말아주세요, 제발 제 손을 잡아주세요’라고 열심히 외치고 있는 것 같았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가 제공하는 자료는 질이 매우 높고,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이 인상적입니다.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다양한 예시 덕분에 활용하기 편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7월 23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35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