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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선교의 흐름과 주제8강 요약및 질문

*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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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2.08.28
최종 저작일
20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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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A+현대 선교의 흐름과 주제 책으로 강의들을때 했던 과제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동방 제국과 서방제국 사이의 적대감으로 인해 시리아어를 말하는 그리스도인들은 그들 자신의 서방과 구분된다는 의미에서 ‘동방의 교회’라고 불렀고, 서방에서는 그들을 431년 에베소 공의회에서 이단으로 정죄된 네스토리안들이라고 불렀음.

1.교부들의 선교 이해
-한스 큉은 정교회의 전통주의를 형성한 것은 오리겐을 비롯한 교부들의 고대 헬레니즘적 패러다임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았음.
-헬라화는 기독교 신앙의 근본적인 요소들이 긍정적인 역할도 하였으나 기독교의 초기 열정과 독특함을 상당히 상실.
-기독교의 헬라화는 정교회의 선교 이해에 많은 영향을 주었음.
-선교의 중심 주제인 종말론과 역사 이해에 있어서도 정교회와 초대 기독교 사이에 큰 차이를 보임.

2.동서교회의 분립 이후의 선교 이해
-정교회의 선교는 슬로베니아 민족, 특히 광활한 러시아를 중심으로 펼쳐졌음.
-그동안 선교회가 없었던 정교회는 1870년 1월 25일 마침내 러시아 ‘정교회 선교회’를 조직, 1962년 뉴델리 세계교회협의회 총회에 세계 4대 정교회가 정식 회원으로 가입힘으로써 세계 교회와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음.

-정교회 선교는 철저히 교회 중심적. 기독교적. 이것은 초기 정교회 신학에 근거,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으로서 구원의 분배자이자 생명을 산출하는 갱신의 능력의 중재자가 되기 때문에 선교의 수단이나 도구가 아니라 교회 자체가 선교의 목표이자 복음의 성취.
-따라서 선교신학을 결정짓는 것은 교회론이며, 선교는 교회 성격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선교부나 선교적 수도회를 따로 세우지 않을 뿐 아니라 어떠한 개인이나 단체도 교회의 파송과 지원을 받지 않고서는 선교 사역을 시작할 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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