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엘지전자,3D,3D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5.30
최종 저작일
2012.05
1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1. INFINIA 선정 동기삼성은 3D LED TV를 런칭함에 있어 기존 브랜드인 PAVV에 단지 확장을 시도하여 PAVV Full HD 3D LED TV로 네이밍한 것에 반해 LG는 신제품 3D LED TV에 기존 브랜드인 Xcanvas에서 벗어나 새로운 브랜드로 INFINIA를 런칭하였다. INFINIA는 ‘무한한(Infinite)’과 ‘세상(ia)’의 합성어로 기존 TV의 한계를 넘어 그동안 체험해 보지 못한 세상을 보여주겠다는 의미가 담긴 브랜드 네임이다. 또한 LG에서 기존의 브랜드인 Xcanvas를 가감히 버리고 INFINIA라고 새롭게 제품 런칭을 시도한 까닭은 지은 지금까지의 TV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디자인과 콘텐츠, 네트워킹을 자유롭게 즐기는 TV라는 의미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Premium TV이기 때문이다. 이는 PAVV에 밀려 만연 2위의 이미지인 Xcanvas에서 벗어나 INFINIA 새로운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여 시장의 마켓쉐어를 차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이처럼 우리는 새로운 브랜드로 새로운 마켓쉐어를 차지하려는 LG의 마케팅 방법과 여러 프로모션을 조사하고 그에 따른 영향력과 시장 점유율의 변화 등을 배우기 위하여 LG 전자의INFINIA를 선정하였다.

목차

서론
1. INFINIA 선정 동기
2. LG 전자 소개
3. TV시장 현황
4. LG전자 INFINIA

본론
5. S.T.P 분석
6. SWOT 분석
7. 4P 분석

결론

본문내용

1. INFINIA 선정 동기

삼성은 3D LED TV를 런칭함에 있어 기존 브랜드인 PAVV에 단지 확장을 시도하여 PAVV Full HD 3D LED TV로 네이밍한 것에 반해 LG는 신제품 3D LED TV에 기존 브랜드인 Xcanvas에서 벗어나 새로운 브랜드로 INFINIA를 런칭하였다. INFINIA는 ‘무한한(Infinite)’과 ‘세상(ia)’의 합성어로 기존 TV의 한계를 넘어 그동안 체험해 보지 못한 세상을 보여주겠다는 의미가 담긴 브랜드 네임이다. 또한 LG에서 기존의 브랜드인 Xcanvas를 가감히 버리고 INFINIA라고 새롭게 제품 런칭을 시도한 까닭은 지은 지금까지의 TV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디자인과 콘텐츠, 네트워킹을 자유롭게 즐기는 TV라는 의미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Premium TV이기 때문이다. 이는 PAVV에 밀려 만연 2위의 이미지인 Xcanvas에서 벗어나 INFINIA 새로운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여 시장의 마켓쉐어를 차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이처럼 우리는 새로운 브랜드로 새로운 마켓쉐어를 차지하려는 LG의 마케팅 방법과 여러 프로모션을 조사하고 그에 따른 영향력과 시장 점유율의 변화 등을 배우기 위하여 LG 전자의
INFINIA를 선정하였다.

2. LG 전자

1) 역사

LG전자는 1958년 10월에 부산광역시에서 ‘금성사’로 설립되었다. 70년 4월에 기업공개를 실시하였으며, 95년에는 ‘금성사’에서 현재의 ‘LG전자’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주요 제품을 살펴보면 59년에 라디오로 시작해서, 65년에 냉장고, 66년에 흑백 TV, 68년에 에어컨, 69년에 세탁기, 77년에 컬러 TV 생산을 개시하였다. 2000년에 세계 에어컨 판매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가전 업체로 자리 잡기 시작하였다. 2002년에는 LG그룹의 지주회사 도입으로 LG전자와 LG전자 International로 기업분할을 하였으며 동년 4월에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다. LG전자는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 개발로 세계의 전자·정보통신업계를 주름잡아 왔다. 5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산업의 세계적 중심 기업으로 우뚝 서고자 세계 최초·최고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디자인 경영, R&D 강화 등을 통해 글로벌 TOP 3 전자정보통신 기업이 된다는 목표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환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엘지전자,3D,3D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