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
SILVER 등급의 판매자 자료

홍세화의 `세느강은 좌우를 나누고 한강은 남북을 가른다`를 읽고

독후감입니다.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2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1.08.07 최종저작일 2011.07
2P 미리보기
홍세화의 `세느강은 좌우를 나누고 한강은 남북을 가른다`를 읽고
  • 미리보기

    소개

    독후감입니다.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책의 제목만으로도 독자들에게 관심을 끌기에는 충분한 구성도를 가지고 있었다. 또한, 책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서 일으키며, 제목에 대한 심오한 의미의 해석을 유도하기도 했다. 우리가 교과서에서 흔히들 볼 수가 잇는 언어와 오랜 문화 등의 쉬운 내용에서부터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가 의식을 하지 못했었던 다양한 사회 문화적인 내용들과 심지어는 끝부분에는 정치적이고 이념적인 내용들을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우리나라는 권위주의적인 풍조가 여전하게 남아있는 것이 현실이고, 그것이 날이 가면 갈수록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 책의 앞부분을 보면, 이에 대한 작가의 비판적인 시각이 드러나 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절감하게 된 작가의 첫 번째 비판의식이었다.
    한국인들은 타인의 직위와 자랑스럽게 내놓을 수가 있는 명함을 중요시한다. 그것이 그 사람의 전체를 대신 하면서 그의 사고방식이나 가치관은 거의 절대적으로 무시가 되는 것이다. 사람이 자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그 역발상이 현재 현실화가 되어서 판을 치고 있다.
    이것의 한 예를 들자면, 지금 우리가 학교라는 공동체의 안에서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치열하게 경쟁을 하며 공부를 하는 모습과도 같다고 할 수가 있다. 지구라는 같은 별에서 단지 다른 땅덩이에서 태어났다는 이유만으로 타국의 친구들이 즐거운 학창시절을 보내고 있을 때, 우리는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권위주의의 희생양으로 이들 뒤에 화려한 호칭이 붙여지게 하기 위한 또 하나의 투쟁을 하고 있는 것이다. 먼 미래의 내 후손들이 더 높은 권이를 갖기 위해서 끊임이 없이 되물림이 되는 치열한 투쟁으로 정신적인 고통을 받을 것을 생각하니 안타까움과 걱정이 우선 앞서게 된다.
    토론 문화가 언어를 순화시키고, 잘못 사용하고 있는 용어를 바르게 고쳐주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는 작가의 말은 지극히 당연하고 반드시 한국의 사회에서 필요하며 적용되어야 할 이치이다. 그러나 아직은 우리나라는 토론 문화가 서있지 않다. 옛날 군사 독재의 시절의 습관 때문인지 의견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가 제공하는 자료는 질이 매우 높고,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이 인상적입니다.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다양한 예시 덕분에 활용하기 편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03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