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X2Game 의 발전방향

최초 등록일
2002.09.24
최종 저작일
20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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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파일이나.. 파워포인트 파일이나.. 삐까삐까..
둘 다 힘들게 만들었져..ㅡㅡ;

목차

● 현대에 있어서의 게임
● 국내 게임 산업의 발전
● 국내 게임 산업 내에서의 온라인 게임의 발전
●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선발 주자
● X2game의 시장 진입시의 환경
● X2game의 타겟 시장 및 경쟁 전략 (환경적 요인)
● X2game의 타겟 시장 및 경쟁 전략 (내부적 요인)
● 게임 산업의 변화 및 예측
● TOWS 분석
● X2game의 대처 방안
● X2game의 변화

본문내용

현대 에 있어서 게임

세계 게임시장은 1998년 1,086억 달러에 이른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우리 나라의 게임시장 역시, 2001년 1조원을 넘는 거대시장으로 성장하였으며, 앞으로의 성장가능성 또한 그 무한함은 누구나 인정하는 바이다. 특히 온라인 게임시장의 성장은 평균 15%이상의 성장세가 계속되고 있다. 따라서 수많은 업체들의 치열한 경쟁이 진행되고 있으나, 이 속에서 당당히 살아남은 국내 게임 업체들 중 외국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규모와 열악한 기술 및 인력 등 국내 현실을 잘 반영한 기업인 X2game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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