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도예문화 국립중앙박물관 감상문

도예문화 국립중앙박물관 감상문
2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1.05.02 최종저작일 2008.12
2P 미리보기
도예문화 국립중앙박물관 감상문
  • 미리보기

    소개

    도예문화 국립중앙박물관 감상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08년 11월 28일. 드디어 국립중앙박물관에 가보았다. 용산으로 이전했다는 소식을 듣고 한번 가본 뒤로 처음 가보는 것이니 약 3년 만에 처음 가는 것이었다. 과제에 지쳐서 집안에 있는 게 답답해 있을 때 문득 박물관에 가야한다는 생각에 부랴부랴 집을 나온 시간이 3시 30분. 혼자가기가 어색해서 집근처라는 핑계로 동생과 같이 가기위해 가기 싫다는 동생을 억지로 준비시키고 데려나오느라고 조금 시간이 늦었다. 박물관 홈페이지에서는 관람종료시간 1시간 전인 오후 5시까지 매표를 한다고 해서 우리는 서둘러 박물관으로 향했다. 이수역에서 총신대입구역에서 이촌역 까지는 2정거장이다. 박물관이 가까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새삼 이렇게 가까이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2정거장이 금방 지나고 이촌역에서 내려 보니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았다. 중앙박물관으로 길게 이어진 길에는 가로수의 낙엽이 많이 떨어져 있었다. 천천히 걸어가면서 마주친 사람들은 대부분 관람을 마치고 나오는 사람들 같았다. 어린아이들은 왠지 신나보였고, 어른들은 조금 지친 표정들이었다. 저 사람들은 무엇을 보고 오는 것일까? 생각해보며 나도 서둘러 박물관으로 발걸음을 재촉했다.
    박물관에 도착해 보니 3년 전과 별로 달라진 게 없어보였다. 다만 당시에 밥 먹었던 호수근처에 있는 무지 비싼 음식점의 간판 글자중 하나가 떨어진 것이 달라 보일 뿐이었다. 생각해보니 나는 3년 전에 방문했을 때도 박물관 안에는 들어가지 않고 밖을 돌아다녔을 뿐이었다. 선배의 부탁으로 박물관 이전에 관한 기사를 쓰는 대학신문의 사진촬영에 친구와 함께 모델로 왔었다. 그래서 밖을 돌아다니면서 박물관 건물과 보신각종, 박물관 뒤편의 꽃밭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박물관의 전시물은 구경도 못해 보았다. 갑자기 떠오른 옛날 추억에 나는 아무 생각 없이 발걸음을 옮겨 사진을 찍었던 곳들을 다시 한 번 둘러보았다. 한 바퀴 돌아보고 나니 박물관이 엄청나게 넓고 커다랗다고 생각했던 그때의 기억이 다시 한번 떠올랐다. 결국 한 바퀴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가 등록한 자료는 매우 유익하고, 주제가 잘 정리되어 있어 학습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자료의 품질이 높고, 내용이 풍부하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유익한 자료가 계속 등록되기를 기대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8월 07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42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