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우리 나라의 겜블성 여가가 미치는 영향

*수*
최초 등록일
2002.06.16
최종 저작일
2002.06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서론

본 론
1.여가인지
(1) 여가활동에서의 자유
(2) 여가활동에서의 동기

2.겜블링을 하는 이유

3.겜블링의 참여심리

4.카지노 게임과 경마의 상관관계 및 차이점

5.겜블성 여가가 미치는 영향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경마나 경륜이 보다 건전한 여가 활동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우선 사회적 인식의 변화가 이루어져야 하겠으며, 도박성 행위로의 탈피를 위한 공명정대한 경기진행 및 관람 방법, 휴식의 공간으로서 관련 시설 확충 등의 대안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비교적 경마나 경륜이 주중보다는 주말에 이루어지는 경기라는 점에서 참여빈도에 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생각되며, 가능하면 적절한 참여시간이나 참여횟수, 또한 부담 없는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경기 방법 안내 및 홍보를 통해서 습관적 도박행위로 보다는 건전한 여가활동으로서의 정착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또, 카지노는 유희의 장소라기 보다는 공간과 시간의 제약 속에서 예산이 허용하는 한 많은 여가 활동을 제공하는 복합 놀이시설로서의 기능을 해야한다. 세계적인 추세를 살펴보면 1990년대에 들어 카지노는 예전의 도박행위로 죄악시되던 형태에서 벗어나 여가수단으로 활용해야할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 80년대 이후에는 카지노에 대한 법제화와 규제완화가 매우 비중 있게 추진되고 있다.
세계 10대 관광 대국이 카지노 산업의 발전에서도 그 순위를 유지함을 볼 때, 관광 대국이 되기 위한 필수 조건에 카지노 산업의 발전이 포함됨을 간과할 수 없다. 따라서 카지노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카지노 수입이나 이익의 사회 환원 노력이 필요하고, 게임 종류와 방법 등을 알려주는 도우미 제도라든가 간단한 교육장소를 제공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리고 내기게임을 좋아하는 참가자들의 성행을 고려해 새로운 이벤트를 제공하고 주변의 위락시설인 스키장, 골프장, 테마파크, 콘도 등의 마케팅으로 유도함이 옳을 것이다.

참고 자료

1. 박윤정, 경륜 관람자들의 참여정도가 여가인지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학교 석사 논문, 2000
2. 이치열, 경마 참가자들의 내국인 입장 카지노 이용의식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석사 논문, 1998
3. 이준호, 카지노에 대한 인식과 동기가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석사 논문, 2001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수*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여가] 겜블성 여가(경마 경륜 경정 복권 카지노 토토)에 대해 서술하고 장점과 단점을 비교하여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제시하시오 6페이지
    우리나라 역시 6.25 이후 미국의 영향을 받아 급속도로 산업화가 진행됨에 ... 겜블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까지 강제력이 미친다면 여가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이기 ... 우리나라에서 최초의 카지노가 개설된 것은 1967년으로 인천 올림포스 호텔카지노이며
  • 한글파일 [겜블성 여가(카지노와 경마)] 겜블성 여가(카지노&경마) 9페이지
    겜블성 여가란 승패를 가리는 게임을 즐기는 여가활동을 말한다. ... ― 겜블성 여가 ― ◆ 서론 (1) Gambling이란 무엇인가? ... 카지노 사업의 중요성이 인정되어 1984년 발효된 관광진흥법에 의거, 우리나라
  • 한글파일 [여가]겜블성 여가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대책 7페이지
    그러나 오늘날 행해지는 겜블성 여가영향미치는, 광의의 도박이란 과거 ... 우리의 일상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 겜블의 정의 먼저 겜블성 여가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흔히 우리가 알고
  • 한글파일 긍정적 여가 부정적 여가 4페이지
    뉴스에 자주 나오는 바다이야기 등 겜블성 여가로서 어른들이라면 호기심으로 ... 부족했던 시대보다 사람들에게 더 좋지 않은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었다 ... 이렇게 가까운 곳에 많이 있는 겜블성 오락을 많이 만들어내도록 방치하고 그
  • 한글파일 [논문]스포츠토토 참여가 관람스포츠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23페이지
    스포츠토토 게임은 겜블 산업 관련 사업중 가장 사행성이 낮은 건전한 레저활동이라고 ... 스포츠토토 참여가 관람스포츠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스포츠토토 ... 참여가 관람스포츠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심사위원 심사위원 심사위원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우리 나라의 겜블성 여가가 미치는 영향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