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aoki jun 아오키 준

연력 대표작품들
10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9.05.11 최종저작일 2009.03
10P 미리보기
aoki jun 아오키 준
  • 미리보기

    소개

    연력
    대표작품들

    목차

    연력
    interview 아오키 준
    대표작품

    본문내용

    당신은 ‘표면’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현대 디자인에서 표면이 왜 각광받고 있는가?
    건축가는 평면도로 건축을 사고한다. 하지만 평면도는 실제 눈에 보이지 않는다. 건축가에게 평면도란 눈에 보이지 않지만 그곳에 있다고 실감할 수 있는 것이다. 같은 의미로 건축의 구성이나 구조 또한 눈에 보이지 않지만 그곳에 있다고 실감할 수 있다. 근대 건축에는 실제로 보이는 것 외에 그 배후에 ‘보이지 않지만 그곳에 있다고 실감할 수 있는 무언가’, 즉 본질을 중요하게 다룬다. 보이는 것에는 독자적인 가치란 없다. 보이는 것은 본질을 표현하는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 하지만 정말 그럴까? 눈에 보이는 대상, 그것에 독자적인 가치란 전혀 없을까? 이 물음이 현대 건축의 테마가 됐다. 우리에게 실제로 보이는 것은 표면뿐이니까.당신은 세계 곳곳에 루이비통 매장을 지었다. 모두 표면에 대한 관심이 묻어난다.
    1998년 나고야 매장이 시작이다. 이전에는 내부 공간 구성을 건축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겼다. 그러다 어느 날 문득 의문이 생겼다. ‘내부 공간 구성에 그 어떤 실험도 할 수 없는 날이 오면 난 무엇을 제안할 수 있을까?’ 불안했다. 그러던 중 루이비통 프로젝트를 제안받았다. 어떻게 해야 상품이 잘 팔릴지에 대해서는 전혀 자신이 없기에 내부 공간에 관여하지 않았다. 그러다 보니 디자인의 무게가 전체 형태와 외부에 쏠렸다. 외부는 아무리 신기한 소재를 써도 언젠가 질리게 된다. 그렇다면 ‘어떤 소재로 만들지 확실하지 않은 것을 만들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안개가 깔린 느낌으로 완성하면 좋겠다고 막연하게 생각했다. 이것이 모아레가 나온 배경이다. 이렇게 루이비통 시리즈는 안개처럼 ‘보이는’ 건축에서 시작했다.2000년에는 긴자 매장, 2002년에는 오모테산도 루이비통 매장이 연달아 세워지지 않았나? 긴자 매장은 루이비통 나고야 매장에 사용한 아이디어를 더욱 세련되게 표현하려고 했다. 스킨만으로 안개와 같이 ‘보이게’ 한 것이다. 하지만 이 두 곳을 작업하면서, 그렇게 ‘보이는’ 것만이 아니라 그렇게 ‘존재하는’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즉, 안개처럼 ‘보이는’ 건축에서 안개로서 존재하는 건축으로 변화시키고 싶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가 등록한 자료는 과제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내용이 많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8월 04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58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