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최초 등록일
2001.06.13
최종 저작일
2001.06
2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판매자y2kg**** 99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엔터테인먼트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입니다...
미래 방향으로 에듀테이먼트와 인포테인먼트로 제시했습니다...

목차

1. 시작하는 말 및 조사동기
2. 엔터테인먼트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각 산업별 현황, 문제점, 대안
-애니메이션
-게임
-음반
-영화
3. 산업환경전망에 따른 미래
-온라인화/디지털화
-무국적화/독점화
-융합(convergence & fusion)
4. 결론

본문내용

1. 시작하는 말 및 조사동기
요즘 세대는 ‘논다’는 것에 매우 익숙하고 모든 것을 노는 것에 접목시켜 생각한다. 그렇다면 현재와 미래를 알기위해서는 ‘노는 것’을 모르고서는 살아나갈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인 것이다. 만화, 컴퓨터게임, 음악, 영화는 요새 세대의 놀거리 이자 문화의 장이다. 이런 놀거리 들이 지금 어떤 현황을 보이고 있고 그 문제점은 무엇이며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강구해보고 이런 놀거리 들이 우리에게 가져오고 있는 미래상을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이런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연구는 우리 미래상을 예측하는 데 중요한 척도가 될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중 방송 미디어 부문을 제외하였다.)
2.엔터테인먼트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시장규모
문화관광부에서 발표한 바에 의하면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음반시장의 총 시장규모는 99년말을 기준으로 1조9914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 표를 통해 그 자세한 부문을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 자료

없음

구매후기(2)

구매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y2kg****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
ㆍ전체 판매량
99
ㆍ최근 3개월 판매량
0
ㆍ구매평가 점수
평균 A
ㆍ구매문의 응답률
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파워포인트파일 한국 엔테데인먼트 산업의 기회 & 위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이슈 및 전망 52페이지
      한국 엔데인먼트 산업의 기회 위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이슈 및 ... 전망 한국 엔데인먼트 산업의 기회 위기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규모 ... 목차 한국 엔데인먼트 산업의 기회 위기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규모 한국
    • 한글파일 에듀테인먼트 14페이지
      단어를 맞추는 영어 교육게임 워드 마스터 등 플래시 애니메이션 기능을 ... , 만화책,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되어 우리에게 친숙한 분야로 교육적인 효과와 ... 적 요소인 영어와 오락을 결합한 애니메이션 콘텐츠로써 아이들에게 영어에
    • 파워포인트파일 에듀테인먼트와 유아컨텐츠가 유아교육에 미치는 영향 15페이지
      (2008). 에듀테인먼트 애니메이션의 특성에 관한 연구 : TV 시리즈 ...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순천향대 산업정보대학원 애니메이션기획연출 석사학위 ... [Interview 01] 교육용 애니메이션, 아이들의 교육에 좋을까
    • 한글파일 평생교육방법론 학습일지(3) 1페이지
      수 있는 테마파크이다. 디지털 업계에서는 학습게임애니메이션이 있다 ... . 이들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나는 에듀테인먼트 산업이 좋다고 생각한다 ... 테인먼트에 대한 발표를 들었다. 에듀테인먼트란 Education과
    • 워드파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산업 개요 3페이지
      , 애니메이션, 캐릭터, 음악, 방송, 공연, 인터넷 등의 문화생활 전반에 걸쳐진 ... (내용물의 뜻)다. 해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영화, 만화, 게임 ... 콘텐츠 산업이라 부른다. 이하 엔텨테인먼트 산업, 문화콘텐츠 산업을 콘텐츠
    • 한글파일 문화콘텐츠산업의 성공사례, 전망 및 발전방안 분석 13페이지
      산업, ⑥ 만화·캐릭터·애니메이션·에듀테인먼트·모바일문화콘텐츠·디자인 ... , 음악, 출판,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캐릭터, 만화, 출판, e ... 유무선 인터넷 콘텐츠, 방송용 콘텐츠, 극장용 콘텐츠, 애니메이션
    • 파워포인트파일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50페이지
      ( 방송 , 영화 , 애니메이션 , 음악 ) - 16 조 대중문화예술 ... ,624 5.0 △ 7.8 △ 0.6 애니메이션 265,015 233,855 ... 에듀테인먼트 878,973 992,488 117,989 155,861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