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엔테데인먼트 산업의 기회 & 위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이슈 및 전망

최초 등록일
2016.09.21
최종 저작일
20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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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한국 엔테데인먼트 산업의 기회 & 위기
Ⅱ.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이슈 및 전망
Ⅲ.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이슈 및 전망

본문내용

국내 불법 복제 시장 규모- 국내 불법 복제로 인한 시장 침해 규모 2조원 초과 (KOCCA, 2011) 2010년 국내 콘텐츠 불법 복제로 인한 합법 저작물 시장 침해 규모가 약 2조 1,100억 원을 초과하여 전체 합법 저작물 시장 규모 인 8조 9,300억 원의 23.6%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남 (한국저작권위원회, 2011) 특히, 영화 부가시장 부문은 피해 규모가 심각: 국내 영화 시장의 경우, 비디오, DVD, 온라인 시장에서 불법 시장의 합법시장 침해 율은 70%가 넘음 (영화진흥위원회, 2010)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불법 복제 시장- 국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의 스마트 기기 사용자 중 26.1% 불법 복제 콘텐츠 이용 (한국저작권위원회. 2011)유료 앱 또는 콘텐츠를 비공식적인 경로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한 경험자 26.1%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면서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받는 횟수가 늘어났다는 응답은 38.3% 불법 다운로드 이유 중 “주변에서 무료로 많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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